기부, 어렵지 않아요…플랜코리아, 롯데백화점이 함께하는 ‘The 쉬운 나눔’

- 더 쉽고 친숙한 기부의 새로운 형태 제시

뉴스 제공
플랜한국위원회
2012-02-28 14:16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동후원기구 플랜코리아(대표이사 이상주, www.plankorea.or.kr)와 롯데백화점(대표이사 신헌)은 ‘The 쉬운 나눔’ 캠페인을 통해 좀더 쉽고 새로운 기부 방법을 제시한다.

플랜코리아와 롯데백화점이 함께 진행하는 ‘The 쉬운 나눔’은 일반적인 백화점 사은행사에 기부상품이 사은품으로 포함되어 진행되는 형태이다. 기부를 원하는 고객은 사은품 중 기부상품을 선택하고 발급되는 기부쿠폰에 안내된 웹사이트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직접 원하는 후원사업을 선택해 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기부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소득공제용 기부금 영수증이 발급되며 행사 기간 중 고객들이 선택한 후원 사업에 대한 기부금은 롯데백화점에서 전액 부담한다. 3월 봄 정기세일을 맞이해 진행되는 ‘The 쉬운 나눔’은 구매고객 중 당일 7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및 3월 DM 감사품 쿠폰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부쿠폰의 금액은 1만원이다.

기부에 대한 인식과 문화가 확산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어떻게 기부를 하고 후원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많은 기관에서는 이미 다양한 미디어와 캠페인을 통해 색다른 기부 방법을 제시해 오고 있지만 일반인들에게 기부는 여전히 어려운 숙제이다. 이러한 시점에 플랜코리아와 롯데백화점이 제시하는 ‘The 쉬운 나눔’ 캠페인은 기업과 후원자 모두가 손쉽게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The 쉬운 나눔’ 캠페인은 3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롯데백화점 봄 정기세일 기간에 전국 30개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모아진 후원금은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에서 진행하는 플랜의 빈곤국가 아동 후원프로그램에 쓰여진다.

플랜한국위원회 개요
1937년 설립된 75년 역사의 국제아동후원기구 '플랜 인터내셔널'(www.plankorea.or.kr)은 비종교, 비정치, 비정부 국제기구로, UN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이다. 한국은 1953년부터 1979년까지 26년간 플랜의 후원 받아오다, 1996년 세계 최초로 수혜국에서 후원국 자격으로 입지 전환하였다. 플랜코리아는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이다. 현재 대한민국, 영국, 미국 등 20개 후원국이 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50개국의 5천6백만 명의 어린이와 지역사회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http://www.plankorea.or.kr/boardView.do?no=1857

웹사이트: http://www.plankorea.or.kr

연락처

플랜한국위원회 대외협력 홍보팀
김혜현 대리
02-545-4629, 010-5332-05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