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A Device Management, 14억건의 배치 달성

뉴스 제공
Open Mobile Alliance
2012-03-01 17:33
바르셀로나 스페인--(뉴스와이어)--국제 규격 설정기구인 Open Mobile Alliance (OMA)는 전 세계적으로 14억 개 모바일 전화와 연결 기기에서 자체 기기 관리 (DM) 모바일 서비스 이네블러가 배치되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업계분석 기업인 Ovum은 OMA DM이 2011년 말까지 10억 건 배치를 달성할 것이라고 2010년 보고에 기술하면서 10억 건 배치의 성과를 처음으로 예측했었다. OMA 관계자를 통해 확인된 이번의 새로운 수치는 당초 예상을 훨씬 뛰어 넘는 결과이다. 이번의 성과는 세계 모바일 산업에서 모바일 전화와 접속 기기 관리의 편의성과 효율성 면에서 OMA DM 표준의 역할을 입증한다.

OMA의 이사회 회장이자 Orange France Telecom 수석 자문인 Mark Cataldo는, “지난 10년 동안OMA는 DM 규격 스위트를 꾸준히 추가해왔다. 약 14억 건의 배치는 기기 제조사와 네트워크 운영업체, 기기 관리 소프트웨어 제공업체가 OMA DM 사양의 가치를 인정하고 있음을 확실하게 입증한다. OMA가 이 분야에서 거둔 유례가 없는 성공은 수 십억 개의 기기를 표준화된 방식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과 또한 가까운 미래 수 십억 개의 추가적인 네트워크 연결 기기를 위한 사업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준다. OMA는 이미 기기 관리 전문성을 특히 M2M 커뮤니케이션 영역의 비 전통적 기기의 관리까지로 확장시키고 있다” 라고 말했다.

OMA의DM 규격 스위트에는 21개의 모바일 서비스 이네블러와 간단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가능한 한 적은 위험으로 배치하는 60개 이상의 관리 대상이 포함된다. 기타 표준 조직과 포럼에 의해 정의된 추가적인 21개의 관리 대상이 있으며 이 모두는 작업의 분열과 복제를 회피하기 위해 OMA과 협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OMA Diagnostics와 Monitoring Management Object은 3GPP와 WiMAX Forum에 의해 OMA 외부에서 사용된다. 기타 산업기구는 자동차 시나리오에서 원격 센서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OMA DM을 IP 환경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OMA DM 이네블러는 SIM 카드가 없는 기기를 포함하여 어떤 네트워크에서도 쉽게 통합된 멀티 모드 기기를 쉽게 관리한다. 이러한 확장성은 OMA DM의 주요 장점 중 하나이며 M2M 커뮤니케이션 시나리오에서 이를 이상적인 방식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OMA Technical Plenary의 회장이자 Alcatel-Lucent의 Software, Services, Solutions Group 내 우수 기술스텝 위원인 Musa Unmehopa는 “현재 핸드셋과 PC 또한 모바일과 IP 기반 네트워크 모두에 접속된 기타 전자기기를 포함하여 50억 대 이상의 기기가 존재한다. 향후 10년 간 200억에서 500억 대 사이의 기기가 온라인화될 것이라는 산업계의 예상으로 OMA DM 원격 관리와 프로비져닝 능력은 각 기기의 다양한 특징과 능력을 포함하여 새 기기의 폭발적 증가를 지원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충족한다. 표준은 새로운 기기 관리와 M2M 생태계의 한 부분이어야 한다. OMA가 수립한 14억 대의 이정표는 우리가 이 분야 산업에서 이처럼 거대한 작업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준비가 되었음을 보여준다” 라고 말했다.

OMA는 현재 M2M를 위한 새로운 3건의 서비스 이네블러를 개발하고 있으며 일부 시장에서 조기 배치하고 있다. OMA Converged Personal Network Service (CPNS)는 한 대의 기기를 게이트웨이로 사용하여 다른 기기를 관리할 수 있다. OMA Gateway Management Object (GwMO)는 네트워크에 직접 접속되어 있지 않은 기기에 대한 게이트웨이를 통하여 기기를 관리할 수 있게 한다. OMA의 최신 Lightweight M2M Enabler는 센서 등과 같이 용량이 제한적인 기기를 지원함은 물론 복잡한 전산 또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없이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것이다. 최신 OMA Device Management release (DM 1.3) 역시 네트워크 대역은 물론 서버와 기기 자원을 극대화 하기 위해 수정되었다.

DM 소프트웨어 벤더인 Red Bed Software의 마케팅 부사장인Lori Sylvia는 “DM 규격 생성에서의 OMA 역할은 세계 전역에서 기기 관리 제품과 서비스의 시장 전개를 지원하는 것이다. Red Bend는 DM 표준의 강력한 지원자이며 표준화된 방식이 향후 몇 년 내에 추가적으로 온라인으로 연결된 수 십억 대의 기기를 관리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는다. 우리는 점차 확장되고 있는 기계 대 기계 통신 시장에서 OMA DM의 중요한 역할을 인식한다. DM과 M2M 표준에 대한 운영자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것이 산업에서 모든 DM 지원업체의 성공에 매우 중요하다” 라고 말했다.

OMA DM Working Group의 회장이며 Huawei Technologies의 수석 엔지니어인 Linyi Tian은, “OMA는 지난 10년 동안 소프트웨어 구성요소 관리부터 펌웨어 업데이트, 문제 진단, 소프트웨어 개선사항 전달까지 강력한 개발 스케줄을 유지해왔으며 많은 산업 주체들이 이에 참여해왔다. 우리의 강력하고 성공적인 규격 스위트는 물론 세 가지 새로운 이네블러로 홈 환경 서비스와 자동차 시나리오, 건강 모니터링, 심지어 스마트 그리드 기술까지 쉽게 확장할 수 있다. OMA는 앞으로 처음 10억 건에 도달하는 데 걸린 시간의 절반 이하의 시간 내에 20억 건 배치에 도달할 것이며 우리가 이 일을 잘 해 내리라 믿는다” 라고 말했다.

Open Mobile Alliance (OMA) 관련 정보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네트워크에서 그리고 모든 지리적 경계를 넘어 상호운용 가능한 서비스를 생성하기 위한 오픈 규격을 제공한다. 현재까지, OMA는 지속적인 유지관리, 개정 및 새로운 버전 제정을 수행하면서 100개 이상의 이네블러 릴리스를 공개했다. OMA의 규격은 다양한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수십억 대의 신규 및 기존 유무선 터미널을 지원한다. 모바일 데이터 서비스에 대한 세계적 수요에 의해 Open Mobile Alliance의 회원사들은 새롭고 향상된 정보,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의 도입을 지원한다. Open Mobile Alliance는 무선가치사슬의 모든 핵심 요소로부터의 제공자를 포함하고,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의 시의적절하고 효율적인 시장 출시에 기여한다.

Open Mobile Alliance (OMA) 의 이름과 로고는 Open Mobile Alliance Ltd. 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되는 다른 제품과 회사 이름은 각 소유자의 상표 또는 거래명일 수 있다.

Open Mobile Alliance 개요
국제적인 기술 표준 설정 기구인 Open Mobile Alliance (OMA)는 모든 지역적 경계와 모든 방식의 네트워크에서 작동되는 상호운용적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개방형 사양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openmobilealliance.org

연락처

Bobby Fraher
OMA Communications
+1.415.531.26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