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엔지니어링 컨설팅 그룹 베카의 신규 본사 캠퍼스 네트워크 구축

서울--(뉴스와이어)--아·태 지역에서 직원이 주주로 있는 엔지니어링 및 관련 대형 컨설팅 그룹 중 하나인 베카(Beca)는 여러 지역 사무실을 통합해 브로케이드(www.brocadekorea.com, 한국 지사장 권원상) 전용 네트워크 인프라 상에서 운영되는 중앙 본사를 신축했다. 그 과정에서 베카는 새로운 차원의 성능, 가용성, 기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브로케이드 플랫폼에 투자한 가치에 대한 활용 효과를 보게 되었다.

베카 그룹(Beca Group)은 건물, 산업, 전력, 공공부문, 교통, 수자원 등 6개 시장에 진출하여 엔지니어링, 기획, 건축, 프로젝트 및 비용 관리, 소프트웨어 기술, 가치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10 년 동안 60 개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베카는 “허브”인 고국 뉴질랜드의 오클랜드 한 도시에서만 1,000명 이상의 여러 전문가로 구성된 시장 지배적인 기업이다. 뉴질랜드, 호주와 아시아 내에서는 싱가포르, 중국에 걸쳐 17개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사무실은 모두 브로케이드 솔루션을 표준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도입하고 있다.

베카는 향후 몇 년 내 신축 오클랜드 본사의 비즈니스 환경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사안에 대비하기로 결정하고, 네트워크 인프라 계획을 그에 맞추어 수립했다. 직원 및 초빙 컨설턴트들이 많은 무선 및 모바일 기기를 핵심 IT 인프라에 추가하는 경향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확장성, 보안, 성능에 대한 요구사항이 많았다. 베카는 이러한 고성능 요건을 충족하는 네트워크가 필요했으며, 브로케이드가 가장 적합한 파트너라고 판단했다.

앤디 쉴즈(Andy Shields) 베카 IT 매니저는 “몇 년 전 우리는 브로케이드를 바탕으로 네트워킹을 표준화 했고, 이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며, “그로 인해 신규 본사 인프라 구축에 큰 이익을 거두었다. 우리는 교육, 관리 툴 및 일부 플랫폼 투자를 활용 할 수 있었고 이는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며, 네트워킹 요건을 충족시켜 주었다”고 말했다.

신축 베카 오클랜드 캠퍼스 네트워크의 핵심은 고가용성 멀티 섀시 구성으로 결합된 한 쌍의 브로케이드 빅아이언(Brocade BigIron) RX8 레이어 2/3 이더넷 스위치다. RX8 사용 경험이 있는 베카는 섀시를 새로운 10기가비트 이더넷 모듈과 옵틱(optics)으로 업그레이드해 새로운 논스톱 네트워크 코어의 일부로 재설치 할 수 있었다.

베카의 네트워크 엣지(edge) 디바이스로는 48개의 PoE(Power-over-Ethernet) 포트와 여분의 전력공급장치를 갖춘 브로케이드의 패스트아이언(FastIron) CX648 스택형 스위치가 설치되었다. 이 스위치는 새 사무실의 PC, IP 전화 및 무선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에 고밀도 기가비트 이더넷 액세스 포트를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아이언스택(IronStack)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 8개의 FCX 스위치를 단일 논리적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으며, 여러 개의 10기가비트 이더넷 커넥션을 네트워크 코어에 연결할 수 있어 네트워크 관리를 단순화하고 베카 네트워크 액세스 층의 회복력을 강화한다.

그라함 슐츠(Graham Schultz) 브로케이드 호주 및 뉴질랜드 지역 지사장은 “신규 베카 본사 네트워크는 브로케이드 원(Brocade One) 전략이 통한 훌륭한 예”라며, “브로케이드 원은 네트워크 진화를 촉진하는 투자 보호를 통해 내일의 요건을 충족하고 총소유비용(TCO)을 개선한다. 또한, 네트워크 아키텍처와 관리 면에서 최고의 단순함을 추구하고, 이는 총소유비용(TCO)을 더욱 낮추며, 멈추지 않는 성능으로 베카가 항상 운영되도록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이승현 A.E.
02-2084-92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