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썬(SUN)’ 티저사이트 오픈

뉴스 제공
웹젠 코스닥 069080
2005-06-27 16:02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웹젠(대표 김남주, http://www.webzen.co.kr)은 23일 자사의 차기 대작 타이틀 ‘썬(SUN)’의 티저사이트 ‘썬 온라인(http://www.sunonline.co.kr)’을 공개했다.

‘썬’은 ‘뮤’로 3D 온라인게임 신화를 이뤄낸 웹젠이 1년의 기획기간 포함 총 3년에 걸친 제작기간과 100억여 원의 제작비를 투입한 대작 게임. 특히 현존하는 MMORPG 최고의 그래픽이라는 극찬을 받을 만큼 고급스러운 이미지에 콘솔 게임 수준의 스타일리쉬 액션을 도입하고 진보된 아이템 시스템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하는 썬 티저사이트는 흡사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썬의 새로운 스크린샷을 비롯 방대한 배경스토리 및 캐릭터와 월드 등의 썬 관련 정보를 최초로 공개하는 공식 사이트다.

그 외에도 영화음악의 거장 하워드 쇼 (Howard Shore)의 썬 OST 러시아 녹음현장 동영상과 귀무자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의 구라사와(倉澤, Kurasawa) 사단이 제작한 썬 CG 동영상의 메이킹 필름을 깜짝 공개한다. 특히 기존의 모션캡쳐보다도 화려한 액션표현이 가능한 3D ‘로토스코핑(rotoscoping)’이라는 신기술을 게임 무비 최초로 적용, 제작하는 과정을 볼 수 있어 대작의 느낌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썬 디렉터 8명의 인터뷰 동영상을 통해 아직 베일에 싸여 있는 썬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낱낱이 공개된다.

웹젠 썬사업부 홍요한 팀장은 “썬의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동영상을 충분히 활용해 영화 못지 않은 스케일을 지닌 대작 게임의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했다”며 “썬은 세계적 아티스트와 각 분야의 거장들이 참여한 프로젝트인 만큼 차원이 다른 고품격 퀄리티로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웹사이트: http://www.webzen.co.kr

연락처

한혜승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