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지스타 2022’ B2B 전시관 참가해 퍼블리싱 사업 강화

뉴스 제공
웹젠 코스닥 069080
2022-11-10 11:11
성남--(뉴스와이어)--웹젠(대표 김태영)이 ‘지스타 2022’ 행사에 B2B 부스로 참가하며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한다.

웹젠은 지스타 B2B 전시관에서 11월 17일부터 3일간 부스를 운영하며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대표작인 ‘뮤’와 ‘R2’ IP의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고, ‘인디’ 게임부터 ‘크로스 플랫폼’ 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우수 IP를 소싱할 기회를 마련한다.

올해 웹젠은 미래 성장을 위해 투자처 및 협업 파트너를 확보하고, 신작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2021년 12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있는 벤처 및 개발사를 발굴하는 ‘유니콘 TF’ 신설한 후 현재 여러 투자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 7월에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인 크리문스(Crimoons)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른 시일 안에 크리문스가 개발한 방치형 RPG ‘어웨이큰 레전드(Awaken Legends: IDLE RPG)’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웹젠은 한국을 비롯한 아메리카, 유럽, 동아시아 지역에서 ‘어웨이큰 레전드’의 판권을 확보해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한다. 먼저 캐나다 등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서비스 데이터를 확보한 후 사업성을 확인하면서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웹젠은 2023년 출시를 목표로 자회사를 통해 다양한 신작을 자체 개발하고 있다.

먼저 웹젠블루락는 대대적인 인력 충원과 함께 뮤 IP의 계보를 잇는 대형 모바일 MMORPG ‘프로젝트M’을 ‘언리언 엔진5’를 사용해 개발하고 있다. 웹젠노바는 2D와 3D를 접목한 애니메이션풍의 모바일 수집형 RPG ‘프로젝트W’의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프로젝트W’의 경우 내부 개발 검수 과정에서 큰 호평을 얻으며 흥행 가능성이 큰 신규 IP로 거론되고 있다. ‘R2M’ 개발사로 익히 알려진 웹젠레드코어도 신작을 준비 중으로, 업계에서 이미 검증된 이력이 있는 기업인 만큼 대내외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bzen.co.kr

연락처

웹젠
홍보팀
김양훈 실장
031-627-640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