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GPS/GLONASS를 복합 지원하는 내비게이션 장비용 고성능 모듈 주피터 SL869 출시

2012-03-07 09:14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러시아 자체 위치정보시스템 글로나스(GLONASS)와 미국 GPS를 복합 지원해 내비게이션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듀얼 GPS/GLONASS 모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텔릿의 새로운 위치 정보 솔루션인 주피터 SL869 (Jupiter® SL869)는 기존의 표준 GPS가 6~8개 위성과 통신했던 것과 비교해 최대 22개의 위성과 통신할 수 있어 약 3배의 위성 가시성을 제공한다. 특히 이 제품은 개인용 장비와 자산 추적에서부터 오토모티브 솔루션까지 모든 종류의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에 최적의 성능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주피터 SL869을 채용한 내비게이션은 동작 후 1분 이상 소요되었던 위치 정보를 수 초 이내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층 건물이 밀집한 시내 지역에서도 사각 지대를 줄이기 위해 추가 위성 픽스를 사용해 위성 커버리지 유실률을 최소한으로 감소 시킨다. 이를 통해 보다 정확한 위치정보를 확보함으로써, 사람 및 차량, 사물의 실제 위치를 디지털 맵에 표시할 수 있게 된다.

텔릿의 위치 정보 사업부인 텔릿 로케이션 솔루션즈 (Telit Location Solutions)를 총괄하는 조지 아노트 (George Arnott) 부사장은 “GPS/GLONASS을 복합 지원하는 방식은 내비게이션 업계의 대세이며, 현재 가장 정확한 위치 정보를 확보할 수 있는 위성 기하학적인 접근이다”고 설명하며 “기존의 표준 GPS와 성능을 비교하자면 정확도 면에서 낮과 밤의 차이라고 할 수 있다. 텔릿은 전세계 내비게이션 시장에 최초로 GPS/GLONASS 모듈을 OEM 공급하는 업체로서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전 버전 제품과 동일한 폼팩터를 채용한 주피터 SL869는 표준 GPS 모듈이 탑재된 장비 및 애플리케이션에 쉽게 교체될 수 있다. 또한 ‘자동 방해 면역(automatic jamming immunity)‘ 기능을 통해 최대 8개의 무선 주파수를 자동으로 차단해 GPS 성능을 향상 시킨다.

텔릿의 우지 캣츠 (Oozi Cats) CEO는 “자사의 위치정보 사업부에서 처음 출시한 공식 제품으로 많은 애정이 담겨 있다. GPS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며, 텔릿의 여타 제품과 마찬가지로 전세계 모든 지역의 고객들에게 최상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텔릿 로케이션 솔루션즈는 지난 1월 나브맨 와이어리스 OEM을 인수하며 새롭게 조직된 사업부로 GPS 시장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수백만 대의 고성능 주피터 GPS 모듈을 전세계에 공급해온 노하우를 텔릿의 인프라와 결합시켜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