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복사골아카데미 강좌를 ‘Free 현답활동’으로 연계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좌도 듣고 여행도 떠날 수 있는 새로운 교육제도인 ‘Free 현답활동’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에서 실시하는 3월 복사골아카데미 강좌와 현답활동을 연계해 강좌 참석자들에게 자유로운 현답활동의 기회를 주고, 이를 주요시책에 대한 전파·제안의 통로로 활용해 복사골아카데미가 부천 발전의 견인차가 되도록 한다는 것이 이 제도의 주요 골자다.

‘현답활동’이란 현장에 답(現答)이 있으니 현장을 답사(現踏)해 현명한 답(賢答)을 찾는다는 의미로, 공무상 출장 또는 개인적인 일상생활 등으로 방문한 특정 장소의 유·무형 시스템에 대한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일련의 모든 활동을 말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Free 현답활동’은 현답시기의 자유로운 선택, 직급·부서에 상관없는 자유로운 팀원 구성, 자유로운 현답장소 선정과 현지 활동 등 기존 현답활동과 차별화해 운영할 예정”이라며, “주요시책 아이디어 발굴에 중점을 두되, 직원들의 여행과 휴식이 가미되는 생산성 있는 <강좌-현답 연계교육> 제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선거일정상 금번 복사골아카데미는 내부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동서대학교 디자인학부 안병진 교수를 초빙, 금년도 중점을 두어 추진할 ‘새 부천 만들기’ 사업과 관련해 “디자인하라 더 나은 세상을”이라는 주제로 3월 8일(목) 오후 4시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개최된다.

이날 강좌에 참석한 직원들에게는 ‘Free 현답활동’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참가를 원하는 직원은 5명 이내의 팀원을 구성, 오는 19일까지 담당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직원에게는 ‘공무원 여비규정’ 상 지급기준에 따라 소정의 여비가 지급되며, 4~5월 중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곳으로 1박 2일간 자유롭게 현답을 떠나면 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인재육성팀 담당자(032-625-2293)에게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김병욱
032-625-2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