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 여성위원회, 플랜코리아에 개발도상국 여자아이들을 위한 장학금 전달

뉴스 제공
플랜한국위원회
2012-03-07 15:36
서울--(뉴스와이어)--HSBC 은행(대표 매튜 디킨)여성위원회에서 플랜코리아(대표이사 이상/www.plankorea.or.kr)에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개발도상국 여자아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HSBC 여성위원회는 2007년 HSBC은행 내의 여성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여직원들의 경력개발과 리더십 강화를 위해 구성한 조직으로 여직원들의 멘토링과 자녀 초청 금융교실 등 직원들을 위한 행사 뿐만 아니라, 식목행사, 라오스 유치원 건립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3월 8일 세계여성의 날을 맞이해 개발도상국 여자 어린이들이 교육을 통해 빈곤을 극복하고 꿈을 이룰 수 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플랜의 대표적인 캠페인인 Because I am a Girl 캠페인을 후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여성위원으로 구성된 그룹에서 개발도상국의 여자아이들을 돕는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은 이번 후원금은 태국 소수민족 여학생 세 명에게 1년간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여성위원회가 동참하는 플랜의 Because I am a Girl 캠페인은 개발도상국의 여자아이와 여성들의 권리신장을 위한 캠페인이다. 전 세계적으로 빈곤지역의 여자아이들을 비롯한 젊은 여성들은 단지 그들이 여자이고 또 어리다는 이유로 차별과 폭력을 당하며 살아가고 있다. 이에 플랜은 고통 받는 여자아이와 여성들의 권리를 보호하고 양성평등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Because I am a Girl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개발도상국의 여자아이들이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매우 성공적인 사례가 되고 있다.

플랜의 여아권리신장 캠페인의 밑바탕이 되고 있는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의 여성 섬유 노동자들이 정치적 평등권 쟁취와 노동조합 결성,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날을 기념해 제정한 날로 매년 세계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플랜한국위원회 개요
1937년 설립된 75년 역사의 국제아동후원기구 '플랜 인터내셔널'(www.plankorea.or.kr)은 비종교, 비정치, 비정부 국제기구로, UN경제사회이사회의 협의기구이다. 한국은 1953년부터 1979년까지 26년간 플랜의 후원 받아오다, 1996년 세계 최초로 수혜국에서 후원국 자격으로 입지 전환하였다. 플랜코리아는 플랜인터내셔널의 한국지부이다. 현재 대한민국, 영국, 미국 등 20개 후원국이 아프리카, 아시아, 중남미 등 전세계 50개국의 5천6백만 명의 어린이와 지역사회 주민들을 후원하고 있다.

http://www.plankorea.or.kr/boardView.do?no=1865

웹사이트: http://www.plankorea.or.kr

연락처

플랜한국위원회 대외협력 홍보팀
김혜현 대리
02-545-4629, 010-5332-05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