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간장 패키지 대대적인 리뉴얼 단행

- 발효명가로서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제품군별로 차별성과 통일성을 동시에 추구

- 기존의 참숯 양조간장과 맑은국간장을 참숯 브랜드로 통합, 변경

- 1980년에는 업계 최초로 간장 PET병을 도입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12-03-14 08:37
서울--(뉴스와이어)--60년 발효명가 샘표(www.sempio.com, 대표이사 박진선)가 간장 패키지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교체하며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2006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샘표 CI 및 패키지, 라벨 디자인을 변경한 이래 5년 만에 이뤄졌다. 발효명가로서의 샘표의 정통성을 강조하고, 1946년 창립 이래 간장시장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기업으로서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새로 바뀐 샘표 간장 패키지는 전체적으로 제품에 샘표 고유의 육각형 CI를 강조하여 제품에 대한 신뢰와 역사를 담아냈으며, 간장 전제품에 같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통일된 정체성을 부여하였다.

또한 진간장, 양조간장 등 간장 제품군별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차별성과 통일성을 동시에 추구하였다.

진간장은 로열티가 높은 제품군으로 기존 소비자들에게 낯설지 않도록 과거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 틀을 유지하면서 다른 간장 제품군과의 통일을 위해 육각 프레임을 적용하였다.

양조간장은 샘표 CI를 시각화한 체크 패턴을 적용하여 중후한 고급스러움과 클래식함을 부여하였다. 육각형 형태의 배경 무늬를 공통으로 적용하면서 제품에 통일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각각의 제품에 컬러를 통해 차별성을 두었다.

유기농간장과 국산콩간장 등의 프리미엄간장은 차별화된 원료를 사용하는 고급 제품으로의 진정성이 드러날 수 있도록 진중함과 무게감을 강조했다. 캡(마개) 컬러와 라벨 소재, 프레임을 통하여 제품의 통일성을 주어 프리미엄 제품으로의 차별성을 강화하였다.

패키지 리뉴얼과 동시에 일부 제품에 대한 브랜드 통합도 진행되었다. 기존의 참숯 양조간장과 맑은국간장을 참숯으로 두 번 거른 깔끔한 양조간장과 참숯으로 두 번 거른 맑은국간장으로 각각 리뉴얼하였다.

불순물을 없애주고 맛을 부드럽게 해 주는 참숯을 통해 맑고 깔끔한 간장 맛을 구현하였으며 가격은 종전과 동일하다.

샘표는 1950년대에 목통(나무로 만든 용기)으로 판매하던 간장을 유리병 용기에 넣어 판매하여,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용기변경 작업을 진행하였다. 1980년에는 업계 최초로 간장 PET병을 도입하였다. 당시에는 음료업계에서도 아직 유리병을 사용하고 있었던 시기였으므로, 샘표 간장의 PET용기는 매우 획기적인 일이었다.

서연우 샘표 마케팅팀 과장은 “샘표 간장의 패키지 리뉴얼은 지난 66년 동안 지켜온 샘표 간장의 맛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시각화하였다”며 “간장 업계의 트렌드를 이끌어온 대표주자로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맛에 대한 기호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식품 홍보팀
오두진 대리
02-3393-53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