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3D입체패턴 기술 이전’ 협약 체결
- 14일, 세정 서울사옥에서 충남대학교 의류학과 CIAT팀와 기술 이전 협약식 진행
- 한국인 30대 남녀 기준 체형과 트레킹의 인체공학적인 특성을 고려한 3D입체패턴개발
- 세정 센터폴, 본 연구를 통해 트레킹 대표 브랜드로 차별적 경쟁력 확보할 계획
이번 협약은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Centerpole)이 트레킹 제품을 개발하는데 있어 한국인의 체형과 트레킹 활동 시 동선을 최적화 할 수 있는 패턴을 연구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본 연구는 한국인 30대 남녀를 기준으로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성을 확보할 수 있는 소재의 적용은 물론 트레킹 활동 시 필요한 3D 입체 패턴 개발을 주요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트레킹 활동 시 수집된 인체공학 정보를 물리/역학적 특성과 결합해 이에 최적화된 아웃도어 제품을 생산하고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주요 취지로 삼고 있다. 연구 개발 항목은 ▲소재 특성 ▲착용 환경 ▲인체공학기반 패턴 ▲디자인 등을 포괄한다. 이 중 인체공학기반 패턴을 극대화하는 것을 초점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센터폴은 산, 강, 호수, 바다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스위스에서 영감을 받아 태어난 유럽형 아웃도어 브랜드다. 아웃도어는 곧 등산이라는 기존 개념에서 한 걸음 더 진화해 강, 호수, 산, 바다와 같은 다양한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기는 유럽형 아웃도어 라이프를 지향하며 ‘활기찬 삶을 위한 재충전’을 통해 아웃도어의 중심(中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세정 박순호 회장은 “이번 센터폴과 충남대학교와의 의복 관련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센터폴 제품에 반영해 선보일 것이다”면서 “세정은 센터폴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꾸준히 브랜드 개발 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제품 개발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센터폴은 오는 4월 19일(목요일) 센트럴시티 밀레니엄홀에서 ‘스위스 트레킹 여행’을 테마로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센터폴은 유럽형 아웃도어의 중심지인 스위스의 각 도시를 테마로 개발된 상품라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행사 당일에는 2012 센터폴 F/W 패션쇼도 함께 진행된다. 센터폴 사업 설명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폴 홈페이지(www.centerpolekorea.com)와 개별 문의(02-2009-518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2년 센터폴은 약 100개 매장을 목표 개설수로 현재까지 약 70개 매장이 사전 계약을 완료한 상태다.
세정 개요
(주)세정은 인디안을 비롯한 10여개의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패션전문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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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8월 3일 14: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