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리스, 휴대폰 제조비용 절감을 위한 FLEXLLI MIPI LLI IP 발표

- 호환성 관련 리스크는 낮추면서 더 작고 얇은 폰 구현이 가능한 실리콘적으로 검증된 MIPI LLI 디지털 컨트롤러 IP

뉴스 제공
아테리스
2012-03-14 11:55
서울--(뉴스와이어)--네트워크온칩(NoC) 인터커넥트 IP 솔루션 최초 개발업체이자 선도적인 공급업체인 아테리스(Arteris, 지사장 연명흠)는 오늘, MIPI 위원회 LLI(Low Latency Interface) 1.0 인터칩 커뮤니케이션 스펙을 구현하는 FlexLLI™ 디지털 컨트롤러 IP를 발표했다. 이 칩투칩(C2C) 인터페이스 IP는 TI의 OMAP5430을 포함해 LLI를 탑재한 업계 최초의 시스템온칩(SoC)으로 구현되어 실리콘적으로도 검증을 받았다.

아테리스의 FlexLLI는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및 모뎀 베이스밴드 프로세서와 같이 두 개의 따로 떨어진 칩 간에 P2P(point-to-point) 인터커넥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고대역폭을 사용해 LLI는 모뎀 베이스밴드 프로세서가 모뎀 작동을 위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할당된 DRAM 메모리에 액세스하도록 함으로써 별도의 전용 모뎀 베이스밴드 DRAM 칩을 이용할 필요가 없다. 업계에서는 이를 통해 스마트폰 한 대당 BoM 비용에서 1-2달러 정도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인쇄회로기판(PCB) 공간과 두께 역시 절감되어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에게 더 작고 얇은 기기를 개발할 수 있는 윈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아테리스의 FlexLLI 디지털 MIPI LLI IP는 신속한 타임투마켓과 함께 설계 비용 및 호환성과 관련된 리스크를 줄여준다. 구성 변경이 가능한 이 IP는 아테리스 FlexNoC® 네트워크온칩 인터커넥트는 물론, AMBA AXI, OCP 및 특허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손쉽게 SoC 인터커넥트와의 연결이 가능하다. FlexLLI는 또한, 고객이 자체 개발한 M-PHY는 물론, 시놉시스(Synopsys)의 M-PHY와 같은 상용 MIPI M-PHYSM IP와도 쉽게 연결된다. 아테리스의 FlexLLI는 반도체 공급업체에 의해 SoC로 구현된 첫 LLI 디지털 컨트롤러 IP다.

아테리스는 2009년 LLI 워킹 그룹이 결성된 이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의 선구자인 TI와 더불어 MIPI 위원회 LLI 워킹 그룹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TI의 OMAP 플랫폼 사업부 부사장 겸 책임자인 레미 엘오잔느(Remi El-Ouazzane)는 “TI는 OMAP 프로세서와 컴패니언 칩 사이에 LLI를 필요로 하는 모뎀, 브릿지 외에 그 이상을 포함한 컴패니언 칩들을 붙이는 방식으로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한 디스크리트 아키텍처로써 OMAP 플랫폼을 개발했다. TI는 업계 최초의 C2C 인터페이스를 개발했고, 아테리스와 차세대 C2C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협업하여 MIPI 위원회에 제공, 이것이 곧 LLI 인터페이스로 발전했다. LLI를 사용한 파트너의 모뎀과 짝을 이루는 TI의 OMAP5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최적화된 시스템 솔루션으로의 길로 안내한다”고 말했다.

아테리스와 시놉시스는 또한 완전한 LLI 디지털 컨트롤러 및 M-PHY 솔루션을 고대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아테리스의 FlexLLI MIPI LLI 디지털 컨트롤러 IP와 시놉시스의 DesignWare® MIPI M-PHYSM IP로 구성된 공동 솔루션을 발표했다.

아테리스의 찰리 자낙(Charlie Janac) CEO는 “아테리스 FlexLLI IP는 MIPI LLI 칩에서 칩으로의 연결에 있어 가장 검증되고 손쉬운 적용 경로를 제공한다”며 “FlexLLI 고객들은 실리콘적으로 검증된 LLI 솔루션을 이용해 가장 빠른 타임투마켓을 실현하고 설계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 공급
아테리스 FlexLLI MIPI LLI IP는 현재 바로 구입이 가능하다.

Arteris, FlexLLI, FlexNoc 및 Arteris 로고는 Arteris의 상표이다. MIPI는 MIPI 위원회의 등록상표이다. Synopsys 및 DesignWare는 Synopsys의 등록상표이다. OMAP은 TI의 상표이다. 기타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명은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아테리스 개요
아테리스(Arteris, Inc.)는 다양한 범위의 애플리케이션용 SoC 반도체 어셈블리를 가속화 할 수 있는 NoC(Network-on-Chip) 인터커넥트 IP 및 툴을 제공하고 있다. Arteris 제품을 이용하면 IC, SoC 및 FPGA의 저전력, 고성능, 효율적인 설계 재사용 및 신속한 개발이 가능하다. 네트워크 전문가들로 설립된 아테리스는 미국 캘리포니아 써니베일(Sunnyvale)에 본사가 위치해 있다. 그 외 프랑스 파리에 엔지니어링 센터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아테리스는 ARM 홀딩스(ARM Holdings), 크레센도 벤처스(Crescendo Ventures), 도코모 캐피탈(DoCoMo Capital), 퀄컴(Qualcomm Incorporated), 시놉시스(Synopsys), TVM 캐피탈(TVM Capital) 및 벤테크(Ventech)와 같은 국제 투자자들로부터 투자를 받고 있는 유한회사이다. 상세 정보는 www.arteris.com 참조.

웹사이트: http://www.arteris.com

연락처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