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디자인을 사겠습니다” 디자인레이스 오픈

- 이야기가 있는 디자인으로 소통하다…디자인레이스 서비스 런칭

뉴스 제공
휴먼파워
2012-03-15 10:23
서울--(뉴스와이어)--내가 한 디자인이 실제로 티셔츠로 제작되어 판매된다면? 그리고 실제로 티셔츠 판매 수익까지 나누어준다면? 여기에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가 있다.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기반 디자인티셔츠 플랫폼인 ‘디자인레이스’가 2012년 2월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2012년 3월 1차 오픈을 했다.

디자인레이스는 디자인을 하는 누구나 디자인을 공모하고, 그 중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으로 좋은 품질의 티셔츠를 제공한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크라우드소싱 디자인 티셔츠 플랫폼이다. 디자인레이스는 1년 365일 공모를 진행되며, 주제별 리그인 DR1과 자유주제인 DR2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1년에 2번 결승리그인 Grand Prix가 열린다. 디자인레이스를 통해 소비자는 더욱 높은 수준의 티셔츠를 얻고, 디자이너는 이를 통해 자신의 창작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동시에 소비자는 디자인의 감상 및 평가부터 실제로 티셔츠가 판매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도 얻을 수 있다.

디자인레이스는 2012년 2월 클로즈베타기간에는 초청을 받은 디자이너만 가입했음에도 약 1,000명의 디자이너가 가입하는 등 디자이너 및 예비 디자이너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디자이너에게는 선정된 디자이너에게 상금 혹은 포인트 제공, 제작된 티셔츠 내 디자이너 이름 표기 및 판매에 따른 러닝개런티 제공, 디자인/티셔츠 전시회, 프로모션 파티 등 홍보 지원, 디자이너의 밤 등의 이벤트를 통한 디자이너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다양한 기회와 혜택을 제공한다. 작품 공모는 학력, 나이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디자인레이스 1차 오픈에는 일반 대중들이 디자이너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할 수 있는 On Going Race 메뉴가 오픈되었다. 2012년 3월에는 1차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이패드, 텀블러,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디자인레이스는 2012년 상반기 국내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2012년 하반기에는 글로벌 버전까지 확장 오픈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판매뿐만 아니라 갤러리아 백화점 등 오프라인 입점도 준비 중에 있다.

휴먼파워 개요
디자인레이스는 문화, 디자인, 아트 플랫폼으로 공모전 및 아트워크 감상, 문화이벤트, 핸드메이드 제품 소셜마켓 서비스 등 다양한 문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자 커뮤니티다.

디자인레이스: http://www.deisgnrace.co.kr

웹사이트: http://www.designrace.com

연락처

컬처그룹 마케팅영업부
김희동 과장
070-4162-5963, 010-3371-98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