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31일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행사 진행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를 나무심기 기간으로 정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나무심기로 새봄을 맞이하기로 했다.

시는 올 한해 시민과 함께 대대적으로 나무심기를 전개해 ‘푸른도시 부천’을 만들기로 하고 △내 나무 갖기 시민의 숲 조성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탄소 중립 숲 조성 △시민 한그루 수목지원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민 누구나 결혼, 출산, 기업 창사일 등 특별한 날에 나무를 심고 기념하기 위한 ‘내 나무 갖기 시민의 숲’ 사업은 부천 수목원 일원을 대상지로 하고 현재 신청 접수 중에 있다. 현재까지 다양한 사연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신청하고 있어 ‘푸른도시 부천만들기’ 전망을 한층 밝게 하고 있다.

이에 시는 오는 31일을 시민과 함께하는 나무심기 날로 정하고, 내 나무 갖기 시민의 숲 신청자를 대상으로 시민의 숲 일원에서 나무 심는 행사를 진행한다. 참여자가 나무를 준비해오면 시에서는 나무 심을 장소와 식재도구, 사연이 있는 안내판도 설치해주며, 기념촬영도 해주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진행한다.

예년 같으면 산에서 하던 식목일 행사를 올해는 도심지 공원, 녹지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것으로, 시는 이번 행사를 공직자 위주의 나무심기 행사에서 벗어나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축제가 있는 나무심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올 봄 부천 어디를 가든지 시민들이 나무심기에 참여도 하고 가꿀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시민 한그루 나무심기 수목지원 사업을 통해 시민들에게 나무를 나누어주는 사업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3월 28일에는 소사대공원에서, 29일에는 여월근린공원에서도 각각 나무심기 행사가 펼쳐진다. 자세한 사항은 시 공원녹지과(625-3501~3)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공원녹지과
담당자 천환주
032-625-3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