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키 고민, ‘기혈순환치료’로 고민 해결

- 현대 사회의 키는 경쟁력이고 능력…한의학에서 말하는 우리 아이 키 키우는 방법

부산--(뉴스와이어)--키는 현대 사회에 있어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키가 크면 같은 외모도 더 잘 생겨 보이고 키가 크면 같은 옷이라도 좀 더 맵이 있게 입을 수 있으며 키가 크면 같은 일을 하더라도 더욱 멋져 보이는 것이 현실이다.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여성은 키가 큰 남성에게 더욱 큰 매력을 느끼며 더 능력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한다. 물론 여성도 마찬가지이다. 적당히 키가 크면 남성들에게 더욱 큰 매력을 발산한다. 물론 키가 작은 사람이 매력이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조건이라면 키 큰 사람을 선호하는 것은 명백한 사실이다. 이처럼 키는 겉으로 보이는 외형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능력까지도 평가받는 한 가지의 기준이 되어 버렸다.

이런 추세를 반영한 듯 자녀의 키가 또래보다 작아 걱정하는 부모가 점차 늘고 있다. 특히 부모의 키가 작은 경우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자녀의 키도 덩달아 작지 않을지 걱정하시는 부모님이 많을 것이다. 물론 키는 유전적인 요인에 많은 영향을 받지만 후천적 노력인 환경적 요인에 의해서도 얼마든지 성장할 수 있다.

내 아이 키 환경적 요인이 좌우한다.

내 아이의 키를 크게 하는 환경적인 요인은 다양하다.

첫째로 가장 많은 부모님들이 알고 있으며 시행하는 방법이 바로 식습관이다. 현대 사회에 쉽게 접할 수 있는 인스턴트식품은 영양적으로나 기운적으로 몸의 균형을 깨트려 성장에 상당한 악 영항을 미치게 된다. 특히 소아성장기의 식습관이 중·장년층의 식습관으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소아성장기의 식습관을 부모님이 바로 잡아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인스턴트식품 섭취를 최소한으로 하고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해 최대한 골고루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둘째로 생활습관이다. 컴퓨터, 게임, TV시청과 같은 실내 활동을 과도하게 한다면 성장기에 필요한 근육의 발달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 과도한 조기교육은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를 발생시켜 성장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이런 생활 습관을 바로 잡아 바른 정신으로 충분히 운동하고 수면을 취하여 성장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근본적인 원인이다. 운동시간은 줄어들고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시간은 늘어난 요즘 소아청소년들의 체형은 자세히 보면 목이 앞으로 나와 있는 ‘일자목’, ‘거북목’ 증상을 종종 발견할 수 있다. 심한 경우 척추가 바르게 자리 잡지 못하고 휘어져, 각종 척추질환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런 체형적, 근복적인 원인은 자녀의 성장을 방해함과 동시에 성장이 이루어지더라도 바르지 않고 잘못된 체형 그대로 성장하게 된다. 이런 요인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 줌과 동시에 자녀가 항상 바른 체형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한의학적 성장방법인 “기혈순환치료”로 내 아이 숨은 키를 찾아낸다.

가정에서 잘 먹고 잘 자며 운동을 병행하더라도 또래보다 크지 않아 부모님들이나 혹은 자녀 스스로 걱정하는 분들이 것이다. 이럴 때는 걱정하지 말고 성장전문가의 조언을 들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 당리동 소재 소아성장치료전문 김시현 한의사는 성장을 방해하는 근본적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근본적 원인만 파악된다면 그에 맞춘 기혈순환치료, 한약요법, 운동요법,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충분히 자녀의 숨은 키를 찾아 낼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한의학적 치료는 몸의 체질과 체형을 파악하여 자연스럽게 몸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 몸에 부담이 적다고 조언하였다.

도움말 : 미앤아이한의원 김시현 원장

엠케이 개요
엠케이

웹사이트: http://www.mkmso.com

연락처

병원컨설팅그룹 엠케이
051-921-29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