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헤어스타일, 하지만 스타일링 할 헤어가 없다면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하는 영양의 불균형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탈모로,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대의 젊은 여성들에게서 주로 발생한다.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신체의 영양부족으로 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2) 임신, 출산, 월경과 같은 생리적 특성으로 인한 혈의 손실 및 호르몬의 변화
여성이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수명이 다한 모발이 현저히 감소하여 탈모가 진행되지 않는다. 하지만 분만 직후에는 수명을 다한 휴지기의 모발들이 한번에 탈락되면서 심각한 외관상의 변화를 동반하게 되는데 이를 산후탈모라 한다. 이는 출산이라는 특수한 상황에 따른 호르몬의 일시적인 변화가 원인이므로 산후 6개월 정도까지는 회복되는 것이 정상이나, 경우에 따라서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아 심각한 탈모로 진행될 수 있어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다.
3) 피임약, 생리지연제, 우울증 약물에 의한 호르몬의 변화
질병과 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한 탈모는 두피 전체의 탈모가 나타나고 진행속도가 빠르며, 질환을 치료하거나 약물을 중단했을 시 두피가 회복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 사하구 하단동 당리동 두피탈모치료전문 이영미 한의사는 여성탈모의 경우 영양의 부족, 호르몬의 부조화로 인하여 생기는 경우가 많아 한의학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말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자생력을 높이기 위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으며 미톡스 요법과 기혈순환치료로 개인에 맞는 맞춤 탈모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또한 당장의 치료가 끝난 후에도 식생활 및 스트레스 개선요법, 홈케어 관리를 통해 탈모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고 있다.
도움말 : 미앤아이한의원 이영미 원장
엠케이 개요
엠케이
웹사이트: http://www.mkmso.com
연락처
병원컨설팅그룹 엠케이
051-921-2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