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코어 지원하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 ‘반디집’ GS인증 획득

- 알집 포맷(alz, egg) 압축 풀기 및 멀티코어 지원 기능으로 사용자의 편의성 극대화

- 기업 단체 공공기관 교육기관 PC방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

뉴스 제공
반디소프트
2012-03-20 11:41
서울--(뉴스와이어)--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인 반디캠(Bandicam)으로 유명한 반디소프트는 무료 압축 프로그램인 반디집(http://apps.bandisoft.com/bandizip/)이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국내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에 부여되는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반디집 2.0은 멀티코어 지원, 고속 아카이빙 기능 등으로 기존의 압축 프로그램보다 압축 속도가 최대 6배까지 빠른 것이 특징이며, 국내에서 사용되는 알집 포맷(alz, egg) 해제뿐 아니라, 압축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한 .7z 파일로 압축하기 기능까지 포함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반디집은 윈집(WinZip)이나 윈라(WinRAR), 세븐집(7-Zip)과 같은 세계적인 압축 프로그램과 경쟁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개발 프로젝트로, 현재는 20여개국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1위 사이트인 다운로드닷컴 (Download.com)의 편집팀으로부터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별5개를 받는 등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반디소프트는 “반디집은 개인 뿐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인데, 이번 GS인증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 GS인증이란?
GS인증이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SW 완성도를 평가해 일정 수준 이상의 기술력·사용성·신뢰성 등을 갖춘 제품에만 부여하는 인증마크다. 한마디로 정부가 지원하는 제3자 품질평가 체계를 통한 SW 품질 개선 제도라고 할 수 있으며, GS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중소기업진흥 및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반디소프트 개요
반디소프트는 10년 이상의 프로그램 개발 경력을 가진 개발자들이 주축이 되어 2008년 설립한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 회사로 "가치 있고 신뢰성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회사 모토로 삼고 있다. 대표적인 소프트웨어로는 무료 압축프로그램인 '반디집'과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인 '반디캠',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인 ‘꿀뷰’ 등이 있으며, NC소프트, 넥슨, 웹젠, 네오위즈게임즈, 텐센트, 안랩 등 국내외 대형 개발사에 자체 개발한 동영상 및 압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반디앱스: http://apps.bandisoft.com
반디집: http://www.bandizip.co.kr
반디캠: http://www.bandicam.co.kr

웹사이트: http://www.bandisoft.co.kr

연락처

반디소프트 기획실
실장 김상준
02-2672-02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