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한국브랜드경영협회 선정 제1회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수상

2012-03-21 16:4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3월 20일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대표 김성제)가 발표한 2012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Korea Customer Surprise Brand Index) 조사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금번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올해 2월 한국리서치가 브랜드별 제품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여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만족도, 재구매의사, 서비스 감동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최종 공적 심사를 거쳐 내구재, 소비재, 서비스 3개 부문에서 총 20개 브랜드가 최종 선정되었다.

스타벅스는 고객 감동 서비스뿐만 아니라, 전국 45개 도시의 410여개 직영 매장을 중심으로 환경 보호 및 지역사회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는 사회적 책임 부분에서도 성과를 인정받았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 스타벅스는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추구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자체 양성한 4,000여 바리스타들이 최고의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면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지원 활동 참여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들어 스타벅스는 포브스 코리아 주최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제14회 한경마케팅대상 사회공헌 부분’ 등의 외부 수상에서 모두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