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의 옵소스, 퍼블릭 클라우드 IaaS와 매니지드 호스팅 매직 쿼드런트에서 ‘챌린저’ 선정

- 비전 완결성과 실행 능력으로 평가

2012-03-22 10:38
서울--(뉴스와이어)--다이멘션데이타가 인수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와 매니지드 호스팅 기업인 옵소스(www.opsource.net)는 세계적인 조사 기관인 가트너의 퍼블릭 클라우드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와 매니지드 호스팅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챌린저 쿼드런트(Challengers quadrant)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퍼블릭 클라우드 IaaS 보고서에 따르면 “특히 미드마켓(중소시장)의 많은 기업들은 자체 데이터센터 운영 방식에서 클라우드 인프라를 이용하는 것으로 변환을 고려하고 있다. 따라서, 클라우드 IaaS를 소싱하는 것은 일반적인 의사결정이지만, 여전히 많은 조직들은 또한 장기적인 전략적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 한다.

옵소스의 CEO인 트렙 리안(Treb Ryan)은 “이번 옵소스의 첼린저 쿼드런트 선정은 엔터프라이즈급 IaaS와 IT 가시성과 통제를 가능하게 하는 매니지드 호스팅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한 결과다”라고 밝혔다. 또한 “다이멘션데이타의 옵소스 인수는 우리의 역량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최신 퍼블릭 클라우드 IaaS매직 쿼드런트는 2011년 12월 출판되었고, 스케일 아웃 클라우드 호스팅, 가상 랩 환경, 셀프 매니지드 가상 데이터센터 및 턴키 가상 데이터 센터 세그먼트 규모에 중점을 둔 멀티테넌트(multi-tenant)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매니지드 호스팅 매직 쿼드런드 보고서는 올해 3월 초에 공개되었으며, 물리적 서버 혹은 가상화 인프라의 호스팅 여부와 상관없이 엔터프라이즈급 매니지드 호스팅 시장을 포함한다.

다년간 IaaS 시장을 주도한 옵소스는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 및 확장성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급 클라우드 IaaS만을 제공하며 고객 맞춤 및 통합, 클라우드 관리 시스템, 24x7 라이브와 100% 가용성 보장을 완벽히 지원한다. 2012년 2월, 다이멘션데이타는 옵소스의 실행 능력을 바탕에 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솔루션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를 출시했다. ICT및 SI업체인 다이멘션데이타가 2011년 옵소스를 인수함으로써 글로벌 유통을 위한 강력한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가트너를 통해서 보고서 출력이 가능하며, 옵소소의 클라우드와 IaaS 솔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opsource.net)를 참조하면 된다.

매직 쿼드런트 (Magic Quadrant)
가트너는 연구 보고서에 기술된 어떠한 업체, 제품 그리고 서비스도 홍보하지 않으며, 최고 등급의 업체만을 선택하도록 기술적 조언을 주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출판물은 가트너 리서치 기관의 의견으로 작성되며, 이는 사실의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상용화 가능성 또는 특정 목적에 부합하는지 여부에 대한 보증 등 이 연구와 관련된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거부한다.

옵소스(OpSource)
2002년 설립된 옵소스는 비용 및 IT 인프라 지원 위험을 줄이면서 모든 기업들이 성장과 규모의 경제를 가속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매니지드 호스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캘리포니아, 버지니아, 영국, 아일랜드, 인도 등에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600여개 이상의 기업, 서비스 프로바이더, SaaS 독립 서비스 기업들이 고가용성 및 비즈니스 크리티컬 호스팅 환경 운영을 위하여 옵소스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및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옵소스는 다이멘션데이타의 자회사이다. www.opsource.net

다이멘션데이타 (Dimension Data)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다이멘션데이타 (CEO : 브렛 도슨, Brett Dawson) 는 ICT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 그룹의 자회사이며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의 79%, 글로벌 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51개국에서 약 14,000여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20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www.dimensiondata.com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개요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정재성)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터센터,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및 가상화 그리고 IT아웃소싱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2%,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6,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03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6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을 변경했다.

http://www.dimensiondata.com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