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외모 두 마리 토끼 쫓는 양악수술, 주의해야 할 점은

뉴스 제공
원진성형외과
2012-03-22 11:19
서울--(뉴스와이어)--작은 얼굴, 예쁜 얼굴을 만들어 주는 미용수술로 양악수술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양악수술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사례가 매체를 통해 자주 소개되면서 양악수술은 드라마틱한 외모변화를 선사해주는 마법 같은 수술로 대부분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극적인 외모변화를 만들어 주는 양악수술은 본디 턱 기능장애 개선을 위해 고안된 교정수술…부정교합, 주걱턱, 안면비대칭 등 구강구조 및 하관의 기능적 문제로 인해 외형상은 물론이고 건강상에 문제를 겪고 있는 이들에게 수술을 통해 건강하고 균형 잡힌 외모를 선사해 주는 것이 바로 원래 양악수술의 취지라 하겠다.

따라서 양악수술을 고려할 때는 단지 작고 예쁜 얼굴만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 양악수술이라는 단편적인 인식을 버리고, 기능적 개선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영위할 수 있게 해주는 수술로써 양악수술을 인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예뻐지고 싶은 마음에 조급하게 수술을 진행할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심미적·기능적으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수술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겠다.

이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은 “심미적 변화를 위해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지만, 실제로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부정교합 등 기능적인 부분의 고통으로 인해 양악수술을 상담 받는 이들이 대다수를 차지한다”고 말하면서, “특히 환자들 중 양악수술 후 외형적으로 아름다워짐과 동시에 기능적 회복을 통해 전보다 건강한 일상을 보내고 이들을 볼 때면 집도의로써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울러 박 원장은 “앞서 말한 바 데로 양악수술이 심미적◦기능적 부분 모두를 충족시켜야 하는 복합적인 수술 인만큼, 양악수술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구강외과 전문의의 협진 아래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외모·건강 모두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양악수술을 위해서는 3D-CT 등의 첨단장비를 활용한 체계적인 정밀검사가 동반되어야 하며, 이에 더해 마취과 전문의가 항시 상주해 있고, 또 체계적인 수술 진행이 가능한 전문양악수술센터를 갖춘 병원을 선택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 하겠다.

원진성형외과 개요
원진성형외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진료 과목별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 대학병원 급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이다. 단일 과목 규모로는 세계적인 성형외과로서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 성형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성형외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홍보팀
하주영 대리
02-3482-3303, 010-8760-5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