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동안얼굴, 양악수술로 가능할까

뉴스 제공
원진성형외과
2012-03-23 12:49
서울--(뉴스와이어)--“예쁘다는 칭찬 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 더 듣기 좋아요”

시대를 초월하여 여성들이 가장 듣고 싶어하는 칭찬 중 하나는 바로 또래보다 어려 보인다는 말이다. 특히 근래에 들어 동안 얼굴에 대한 선호도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아지면서, 어려 보이는 얼굴은 이제 여성들 사이 단순한 칭찬거리가 아닌 자신을 내세울 수 있는 하나의 경쟁력으로 급부상하게 됐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은 동안 얼굴로의 변신을 위해 고가의 화장품 사용은 물론이고 보톡스·필러·지방이식 등 성형외과적 시술에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또 그 외 여러 가지 자기관리를 통해 동안 얼굴로 거듭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보톡스·필러·지방이식·피부관리 등의 방법은 얼굴 피부조직을 개선하여 동안 얼굴로 변모하는데 단편적으로 일조하긴 하지만, 동안 얼굴의 근본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작은 얼굴·균형 잡힌 얼굴, 그리고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드는데 다소 부족한 면이 있는 것이 사실… 특히 긴 얼굴이나 주걱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는 위 시술을 통해 기대한 만큼의 효과를 도출하기 어렵다.

따라서 최근에는 긴 얼굴, 주걱턱 개선에 효과가 큰 양악수술을 통해 드라마틱한 동안 얼굴로의 변신을 시도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노안 얼굴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긴 얼굴, 발달한 하관 등 근본적인 문제점을 개선 시킴으로써 동안 얼굴의 조건에 맞는 틀로 얼굴을 변모시키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해 무작정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것은 다소 지양해야 될 부분. 원래 양악수술의 취지가 부정교합·안면비대칭·주걱턱 개선 등 심미적 측면 외에도 기능적 측면의 교정을 위한 수술인 만큼, 턱 관절의 기능적인 측면에도 초점을 맞춰 수술을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이 동안의 조건이라 할 수 있는 작은 얼굴, 좌우대칭 얼굴을 만들어 줘 수술 후 과거 모습보다 한층 어려 보이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것이 사실이지만, 무조건 적인 심미적 변화만을 위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박 원장은 “특히 양악수술은 여타의 성형수술에 비해 복잡도가 높고 또 회복기간이 다소 소요되는 수술인 만큼, 양악수술에 대한 임상 데이터베이스를 충분히 갖추고 있고 또 ‘양악 집중 케어 유닛’ 처럼 사전검진에서부터 수술 후 케어 까지 철저한 관리를 제공해주는 양악전문센터를 갖춘 병원을 찾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양악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원진성형외과 개요
원진성형외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진료 과목별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 대학병원 급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이다. 단일 과목 규모로는 세계적인 성형외과로서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 성형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성형외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홍보팀
하주영 대리
02-3482-3303, 010-8760-5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