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어 있는 수돗물 생산·관리 기술 발굴, 3000만원 포상
- 수도시설의 운영효율화를 위해 수돗물 생산·관리를 위해 현장에서 개발된 우수기술을 발굴하여 시상
- 수도사업자와 운영자의 노력을 격려하고 모범사례 확산 유도
이번 공모전은 크게 정수장 과 상수도 관망 분야로 구분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생산·관리에 적용해 개선효과가 검증된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4월 20일까지이며, 푸르누리 상하수도종합정보시스템(www.waternow.go.kr)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환경부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환경부와 학계 등 전문가 중심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할 계획이며, 심사결과 선정된 우수사례에는 환경부장관상 및 총 3,000만원의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기술 필요성과 개선노력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서류심사를 거쳐 본심사 대상자를 선정하고, 상수도 운영관리 워크샵(2012.5.10)에서 공개경쟁 방식으로 최종 선정자를 확정할 계획이다. 최종선정자는 대상(분야별 1편), 우수상(분야별 2편), 장려상(분야별 2편)으로 구분해 선정한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수도사업자의 우수 기술을 공유하고 운영자의 노력을 격려함으로써 수도시설의 운영효율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수돗물 신뢰도도 제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공모전 관련 문의처 : 한국환경공단 상하수도지원처 임영수 대리<Tel : 032-590-3723, E-mail : soulclaymore@keco.or.kr>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상하수도정책관실 수도정책과
박규식 사무관
02-2110-68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