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여심을 흔드는 중고차의 ‘색상, 디자인, 기능’
- 올 봄 女心을 흔드는 중고차, ‘색상, 디자인, 기능’ 다 예뻐
- 파스텔빛 경차, 여성 편의기능, 개성있는 디자인 ‘모닝, 레이’ 인기
화사하고 여성스러운 파스텔빛 컬러
중고차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접수된 중고차 구입 상담건과 매물 조회수를 살펴보면, 여성 운전자들의 절반에 가까운 46% 정도가 화사한 파스텔톤과 비비드한 컬러의 경차를 가장 많이 조회하거나 선호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모닝, 스파크, 레이 등 경차들은 인디핑크,밀키베이지, 아쿠아민트, 허니비옐로, 레몬그라스 등 다른 차종에 비해 색상 선택이 다채롭다. 여성운전자들이 많이 선호하는 파스텔톤이나 핑크, 베이지 계열의 중고차는 은은한 컬러감으로 쉽게 질리지 않아 인기다. 유색 차량은 중고차 거래가 힘들다는 다른 차량들과는 달리 파스텔톤의 경차 중고차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다른 색상에 비해 매매가 빨리 이뤄지고 있다.
박스카, 오픈카, 쿠페.. 튀는 디자인 저렴하게 ‘중고차’로
박스카 디자인이나 쿠페, 오픈카 등 특이한 디자인 역시 날씨가 좋아지는 봄을 맞아 중고차 시장에서 저렴한 가격대로 인기다.
독특하고 깜찍한 디자인으로 여성 운전자들의 선호도가 월등히 높은 폭스바겐의 뉴비틀 중고차는 신차가 대비 약 55~50% 수준인 1350~168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이효리 자동차’로 유명세를 타며 작년부터 공식 수입된 닛산 큐브 역시 원조 박스카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운전대가 오른쪽에 있다는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비공식 수입차인 큐브1 세대 모델은 1100~1200만원선에 저렴한 가격때문에 꾸준히 찾는 소비자들이 많으며, 작년부터 공식 수입된 3세대 큐브는 신차가 보다 약 200만원 가량 저렴한 2000~220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BMW 미니, 벤츠 스마트, 폭스바겐 뉴비틀, 닛산 큐브 등 개성있는 디자인의 수입차들은 찾는 연령층과 선호하는 성별이 분명해 중고차 시세 감가폭이 크기 때문에 저렴한 중고차 시세로 구매하려는 여성 운전자들이 많다”고 말했다.
운전 쉽고 편하게 여성 전용 편의 기능
운전을 어려워하는 여성운전자들을 위한 각종 첨단 편의 기능 또한 여성 운전자들의 마음을 흔드는 주요 요인이다. 한 중고차 판매자는 “후방 카메라를 이용한 주차 보조 시스템은 주차를 힘들어하는 여성 운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 기능”이라고 말했다. 남성들에 비해 수화물이 많은 여성운전자들은 숨은 수납 공간이나 힐을 신고도 편하게 운전할 수 있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방식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대리 김은정
053-651-648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