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온라인 구매자 대상 조사’ 결과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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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웨어
2012-03-28 10:17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컴퓨웨어(www.compuware.co.kr)는, 최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한 제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웹사이트 성능과 구매자 인식’ 연구 조사 결과, 데이터 트래픽이 발생하는 피크 타임에 웹사이트 성능이 저하되는 것에 대해 불만을 느끼고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 조사 결과는 지난 2009년도에 29%의 구매자들이 ‘웹사이트 성능 저하는 용납할 수 없다’ 라고 한 것에 비해 2년만인 2011년에는 37%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90%에 가까운 구매자들이 데이터 트래픽이 많은 시간에 웹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웹사이트 성능은 이러한 기대치를 만족시켜주지 못하고 있었다. 결과적으로, 구매자들은 웹사이트 성능 문제에 대해 더 민감해졌고 웹사이트 성능 저하를 경험하고 나면 경쟁사 사이트로 쉽게 이동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었다.

이번 연구 조사는 다음과 같은 결과도 포함하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제품 구매자들은 데이터 트래픽 피크 타임에 그 사이트의 트래픽은 개의치 않고 지속적으로 잘 작동 될 것이라 기대한다.

- 90%에 가까운 구매자들이 데이터 트래픽 피크 타임에 웹사이트가 잘 작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낀다.

구매자들은 데이터 트래픽 피크 타임에 웹사이트 성능 저하에 대해 더 민감해졌다.

- 2009년에 29%의 구매자들이 웹사이트 성능 저하는 용납할 수 없다고 한 것에 비해 현재는 37%로 상승했다.

데이터 트래픽 피크 타임 때 웹사이트의 성능 저하는 비즈니스에 확실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웹사이트 성능 저하를 경험한 사람들 중 75%는 해당 웹사이트의 경쟁사 사이트를 방문하고, 그 중 30%의 사람들은 바로 경쟁사의 사이트로 발길을 돌리고 있다.
- 웹사이트 성능 저하를 경험한 온라인 구매자의 86%는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를 다시 방문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에 부정적으로 답했다.
- 웹사이트 성능 저하를 경험한 43%의 온라인 구매자는 해당 회사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고 그 중 1/3의 사람들은 자신이 경험한 웹사이트 성능 저하에 대해 주위 사람들에게 이야기 한다.

컴퓨웨어 APM 사업부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스티브 텍(Steve Tack)은 “웹 트래픽이 최고에 달하는 피크타임은 수익 창출의 기회가 증가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 사업들의 트래픽 피크 기간은 프로모션이나 캠페인으로 방문자를 웹사이트로 끌어들여서 매출로의 전환이 가능할 때이다.”라고 말하며 “하지만 트래픽 피크는 웹 성능 저하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며 그 결과, 사업의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소비자들의 메시지는 명확하다 - 좀 더 나은 웹 성능을 원하며, 데이터 트래픽 피크 타임 때 웹사이트의 성능 저하를 경험한다면 바로 경쟁사의 사이트로 옮겨 갈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설문 조사 내용의 원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ow.ly/8VTOH
*설문 조사 내용의 요약본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ow.ly/8VT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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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http://www.compuwar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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