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 본격 운영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우수학습동아리를 지원하고, 학교와 평생교육기관과 연계를 통한 평생학습교실 및 시민교양강좌 등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4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시는 우수학습동아리의 육성 및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시 홈페이지 통해 자발적, 정기적으로 학습활동을 펼치고 있는 학습동아리 공모해 최종 14개를 우수학습동아리를 선정하고 동아리에 필요 활동 경비를 지원키로 했다.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서는 덕산초, 고려울 초등학교 및 진영정보공업고등학교와 연계하고 학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공예, 종이접기, 외국어 등 평생학습교실 21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평생학습기관인 가톨릭대 평생교육원과 공동으로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시민들이 배움에 대한 학습욕구를 충족시키고 풍유롭고 알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시민교양강좌도 운영한다.

시민교양강좌 프로그램은 인문, 부모교육, 건강, 미용, 생활정보, 음악, 외국어 등 다양한 분야의 질 높은 평생학습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학습 체험프로그램도 운영돼 주5일 수업제에 따라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교육청소년과
담당자 이돈희
032-625-2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