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선호기업 1위, 삼성전자

뉴스 제공
사람인HR 코스피 143240
2012-03-29 08:29
서울--(뉴스와이어)--구직자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대기업은 삼성전자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창간 30주년을 맞이한 월간 리크루트와 함께 구직자 3,918명을 대상으로 ‘입사 선호 대기업’을 조사한 결과, ▲ 삼성전자(15.8%)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는 ▲ 현대자동차(7.7%), 3위는 ▲ 포스코(7.5%)였다.
다음으로 ▲ 한국전력공사(6.5%), ▲ 대한항공(3%), ▲ 씨제이제일제당(2.8%), ▲ 현대중공업(2.3%), ▲ 신세계(1.9%), ▲ 기아자동차(1.9%), ▲ 포스코건설(1.7%)이 10위권 안에 들었다.

선택한 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이유를 살펴보면,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포스코, 현대중공업, 포스코건설은 ‘높은 연봉’ 때문이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뒤이어 한국전력공사는 ‘정년보장 등 안정성’을, 대한항공, 신세계는 ‘대외적 평판 및 인지도 등 기업 이미지’를, 씨제이제일제당은 ‘자기계발기회 등 우수한 복리후생’을, 기아자동차는 ‘높은 연봉’과 ‘기업의 비전 및 성장 가능성’을 꼽아 차이를 보였다.

그렇다면, 실제로 대기업 입사 준비를 하고 있는 구직자는 얼마나 될까?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57.9%가 ‘현재 준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직자들은 대기업 입사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으로 ‘학벌’(22.3%)을 첫 번째로 꼽았다. 계속해서 ‘우수한 어학능력’(19.5%), ‘성실함과 열정’(14.1%), ‘인턴 등 직무경험’(13%), ‘직무 관련 자격증 보유’(9.2%), ‘다양한 인맥’(6%), ‘전공 및 학점’(5.5%), ‘각종 사회활동 경험’(4.5%) 등이 있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ramin.co.kr

연락처

사람인 홍보팀
강향순
02-2025-47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