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12 에코트리 캠페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www.kbstar.com, 은행장 민병덕)은 30일 환경부·육군본부와 공동으로 강원도 육군 제2사단 태풍사격장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나무를 심는 에코트리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은행의 신성장사업그룹 및 경기·강원지역본부 소속 임직원과 한국 환경산업기술원 관계자, 육군 2사단 군·장병 등 130여명이 참여하여 측백나무, 벚꽃나무 등 총 1,300여 그루를 식수하였다.

에코트리캠페인은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그린스타트(Green Start)운동의 일환으로 직접 나무를 심는 기회를 통해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범국민을 대상으로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KB국민은행은 2009년부터 매년 봄에 민·관·군 공동으로 실시하는 에코트리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큰 관심을 보여 왔고 이번 식수 행사를 통한 이산화탄소 감축실적을 에너지관리공단의 탄소중립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인정받을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KB온실가스·에너지관리 시스템(KB-GEMS)’구축, ‘KB탄소중립의 숲’ 조성 행사, 서울시 주관 탄소배출권 거래제 시범사업 참여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KB국민은행 녹색금융사업부
김민석 대리
02-2073-578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