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텔레매틱스, 에너지, 차량 시장 공략을 위해 각 분야 M2M 전문 임원 영입

2012-04-03 09:52
서울--(뉴스와이어)--M2M (Machine-to-machine, 사물지능통신) 전문기업인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한국법인 대표 윤종갑, www.Telit.com, 이하 텔릿)는 오늘, 텔레매틱스와 에너지, 차량 부문 영업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각 분야에 M2M 전문 임원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텔레매틱스 부문 선임 영업 이사로 임명된 시릴 첼러 (Cyril Zeller)는 선단 관리 및 도난 차량 회수, 주행 기반 보험 수가를 중점적으로 전세계 텔레매틱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첼러 이사는 텔릿 입사 전 유럽 지역의 개방형 플랫폼 텔레매틱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 모바일 디바이스 엥게니에리 (Mobile Devices Ingénierie) 에서 영업 및 마케팅 부사장을 역임했다.

에너지 부문 선임 영업 이사로 임명된 임마누엘 마송-도세르 (Emmanuel Maçon-Dauxerre)는 타깃 시장 전략 개발 및 실행을 담당하며 특히 스마트 검침 분야에 주력할 예정이다. 마송-도세르 이사는 시에라 와이어리스 (Sierra Wireless, 前 웨이브컴)에서 직접 영업 부서를 조직해 이끌며 유럽, 중동, 아프리카 지역의 에너지, 결제, 보안, 텔레매틱스 시장에 M2M을 확산시킨 바 있다.

차량 부문 선임 영업 이사로 임명된 피터 주커 (Peter Zucker)는 차량 제조 업체를 비롯해 차량 내 탑재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커넥티드 카 시장 대상 전략 개발 및 실행을 담당한다. 주커 이사는 텔릿 입사 전 GPS 시장의 선도기업인 서프 테크놀로지에서 (SiRF Technology)에서 중앙 유럽 시장 담당 M2M 사업 개발 부서장으로 11년간 근무한 경력이 있다.

텔릿의 도미니쿠스 헐 (Dominikus Hierl) CEO는 “높은 고객 수요와 함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분야인 텔레매틱스, 에너지, 차량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장기적인 전략으로서 업계에 독보적인 경력을 가진 3명의 임원을 영입하게 되었다. 각 시장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들인 만큼 텔릿의 빠른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첼러 이사는 “텔레매틱스 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인 파트너들과 긴밀하게 협업하고 특히 텔릿의 강점인 R&D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품을 시장에 진입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텔릿의 최종 목표이다“며 영업 방향을 밝혔다.

마송-도세르 이사는 “텔릿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검침 시장에 각종 셀룰러와 근거리 무선 모듈 등 가장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전세계 에너지 유틸리티 기업들은 이러한 통신 모듈을 기반으로 치솟는 에너지 수요에 대비해 에너지 보존을 돕는 한편 검침에 유연성을 더하는 고급형 에너지 모니터링 기술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다“라며 시장 전망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차량 시장은 유럽 연합에서 2015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eCall(차량용 응급 전화) 시스템의 의무 탑재와 함께 무선 M2M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다. 무선 통신 및 위치 기반 기술이 차량에 접목되는 사례로, 현재 러시아에서도 2014년까지 이와 유사한 응급전화 시스템인 Era-Glonass의 의무 탑재를 추진 중에 있다.

주커 이사는 “텔릿은 이미 업계 최고 수준의 GSM 및 GNSS 모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꾸준히 차량 제조업체 및 관련 시스템 제공업체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첼러 이사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소재 스트래스클라이드(Strathclyde) 대학에서 마케팅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마송-도세르 이사는 프랑스 소재 EM 리옹(EM Lyon) 대학원에서 마케팅 부문 MBA를 취득했으며, 그레노블 국립기술대학(National Polytechnic Institute of Grenoble) 에서 물리 공학을 전공했다. 주커 이사는 1980년 독일 소재 쾰른 라인 전문대학(Rheinische Fachhochschule Cologne)에서 공학과 경영을 전공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스 개요
텔릿 (Telit)은 세계적인 모바일 통신전문 회사이다. 2006년 한국시장에 진출한 Telit Wireless Solutions Co. Ltd.는 이탈리아 트리에스테에 있는 Telit Communications plc. (런던주식시장 AIM: TCM)의 자회사로서 2006년 6월 ㈜벨웨이브에서 분사한 CDMA 모듈 사업부문을 텔릿 그룹에서 인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telit.com

연락처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
이경준 부장
02-368-46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정은경 실장
02-3672-65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