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넷, 중견 및 대기업을 위한 광범위한 보안 제품군 새롭게 출시

- 복잡해지는 IT인프라 관리 및 보안을 위한 비용 대비 고성능 장비 제품군 출시

- 포티매니저-400C, 포티애널라이저-400C, 포티웹-400C, 포티DNS-400C, 포티메일-400C, 포티오센티케이터-400C, 포티캐시-400C

뉴스 제공
포티넷코리아 나스닥 FTNT
2012-04-03 09:55
서울--(뉴스와이어)--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포티넷 코리아(지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가 기업들의 보안 환경 개선 및 강화를 위한 네트워크 보안 장비 400C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400C 제품군은 기업들의 IT 인프라의 복잡성은 현저하게 줄이면서도, 중요한 정보에 대해서는 더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400C 제품 군에는 포티매니저-400C, 포티애널라이저-400C, 포티웹-400C, 포티DNS-400C, 포티메일-400C, 포티오센티케이터-400C, 포티캐시-400C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써 포티넷은 날로 복잡해지는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완벽한 명령과 제어 기술의 통합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메시징 인프라의 보호, 원격 액세스 인증 제공, 웹 콘텐츠 캐싱 최적화를 위한 맞춤화된 솔루션까지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포티넷 코리아 최원식 지사장은 “최근 기업은 나날이 증가하는 IT 인프라의 복잡성을 관리하고, 진화하는 보안 위협 환경에 대응하는 강력한 보안 척도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포티넷은 일반적인 기업을 위한 높은 가격대 성능비의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새로이 출시된 400C 제품군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때문에, 기업에게 비교적 저렴한 비용에 강력한 보안 시스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각각의 제품 특성을 살펴 보면 아래와 같다.

1. 핵심적인 보안 기능에 대한 최적화된 관리 및 분석 (SIEM)

포티매니저-400C (FortiManager-400C)

포티넷은 자사의 보안 인프라에 대한 웹 기반의 명령 및 제어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집중형 관리 장비인 포티매니저-400C를 출시하였다. 포티매니저-400C은 포티게이트(FortiGate), 포티와이파이(FortiWiFi), 포티메일(FortiMail) 장비뿐만 아니라, 엔드포인트 보안 에이전트인 포티클라이언트(FortiClient)에 대한 정책기반 프로비저닝, 환경 설정, 업데이트 관리 등을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특히 포티매니저-400C는 장치 검색(Device Discovery), 그룹 관리, 시설 감시(Auditing Facilities), 메쉬(mesh) 및 스타(star) 구조의 복잡한 VPN 장비들을 관리하기 위한 특수 기능을 포함함으로써 기업의 관리 비용을 현저하게 줄여준다. 1-RU 크기의 장비는 300개까지의 네트워크 장비와 최대 50개에 달하는 관리 도메인(ADOM)을 지원하는데, 이를 통하여 포티매니저는 로컬 ADOM에 있는 모든 포티게이트 장비와 공유될 수 있는 정책 패키지, 폴더, 목표를 생성하는 관리자 기능 제공이 가능하다.

포티애널라이저-400C (FortiAnalyze-400C)

포티애널라이저-400C는 포티넷 장비에서부터 기타 시스로그와 호환되는 장비에 이르기까지, 장비들로부터 수집된 로그 데이터를 종합, 분석, 레포팅 등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 위협 패턴 식별, 정책 컴플라이언스 측정을 비롯해, 기업으로 하여금 보안 위협과 개인 정보 관련 규제를 더욱 효율적으로 준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포티애널라이저-400C는 4배 증설된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통하여 이전의 포티애널라이저-400B보다 폭발적으로 개선된 로그 숫자와 초당 로그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2. 메시징, 인증 및 캐싱을 위한 맞춤 솔루션

포티웹-400C(FortiWeb-400C), 포티DNS-400C(FortiDNS-400C)

강력한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인 포티웹-400C 장비와 DNS 캐싱 및 DHCP 어플라이언스인 포티DNS-400C는 DNS 인프라에 대한 악성 공격을 방어하고, 고성능 DHCP를 구현하도록 설계되었다.

포티메일-400C(FortiMail-400C)

포티넷이 새롭게 출시한 메시징 보안 어플라이언스인 포티메일-400C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겉잡을 수 없이 증가하는 스팸, 맬웨어, 메시지 위협에 대해서 완벽한 보안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특히 포티메일-400C는 새로이 선 보인 포티메일 4.0 MR3 운영체재를 기반으로 주요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IPv6 환경에서도 완벽한 보안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포티메일-400C는 포티메일-400B에 비해 무려 30%나 향상된 MPH(Message-per-hour; 시간당 처리할 수 있는 메시지) 성능을 나타내는데, 이메일 라우팅(400,000개), 포티가드 안티스팸(350,000개), 포티가드 안티스팸/안티바이러스(320,000개)를 한 시간에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포티메일-400C는 메모리 크기는 이전에 비해 4배 증가되었고, 온보드 디스크 스토리지 성능을 최대 2TB 확장하여 메시지 아카이빙(메시지 저장)에 대한 지원을 통해 정부의 컴플라이언스 준수에 대비할 수 있다.

포티오센티케이터-400C(FortiAuthenticator-400C)

사용자가 기업의 중요한 정보에 접근하기 전에 사용자 식별을 검증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중앙 집중화된 사용자 인증과 관리를 제공하는 포티오센티케이터-400C를 출시했다. 포티오센티케이터-400C는 사용자 식별을 위해 RADIUS, LDAP, 투팩터(two-factor) 및 증명서 기반 인증(certificate-based authentication) 스키마를 탑재했으며 싱글 사인온(single sign on) 기능을 지원한다. 포티오센티케이터-400C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A. 포티토큰(FortiToken) 모바일 지원: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위한 소프트웨어 기반 모바일 토큰이 제공된다. 토큰 소프트웨어 iOS는 애플 아이튠스에서 구입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도 구입 가능하다.

B. SMS 및 이메일 투팩터 인증: 물리적 토큰이 필요 없는 적은 양, 강한 인증에 이상적이다.

C. 사용자 직접 등록: 무선 연결 및 게스트 포털 등과 같은 기업 정보에 액세스하기 위해 사용자가 직접 정보(이름, 사용자명, 이메일 주소, 핸드폰 번호 등)를 등록하도록 해준다.

포티캐시-400C(FortiCache-400C)

기업을 위한 정교한 콘텐츠 캐싱 어플라이언스인 포티캐시-400C는 고성능 영상 콘텐츠 캐싱 구현에 초점을 두고 있다. 포티캐시-400C는 특히 동영상과 같은 대역폭을 많이 필요로 하여 유발되는 로드 및 지연시간을 낮춤으로써,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해 설계 되었다. 또한 캐싱 애플리케이션 콘텐츠 기능을 통해 기업들은 동일한 콘텐츠에 대해 사용자 요청에 맞춰 일일이 다운로드 하게 하기 보다는, 동일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재사용을 통해 사용자 대기 시간 감소와 네트워크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포티캐시-400C의 주요 기능은 아래와 같다.

A. 웹 콘텐츠 필터링: 포티캐시 2.0 운영 소프트웨어는 포티가드 웹 필터링을 통합해 네트워크 관리자로 하여금 부적절하거나 유해한 콘텐츠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선택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 차단과 함께, 동시에 고성능 URL 레이팅을 제공한다.

B. WCCP 지원: 포티캐시 2.0 운영 소프트웨어는 WCCP(웹 캐시 커뮤니케이션 프로토콜) 지원을 도입해, 포티넷과 제 3의 WCCP 장비 통합을 통해 확장성을 가능하게 한다.

추가 정보

포티매니저-400C 및 포티애널라이저-400C, 포티웹-400C, 포티DNS-400C, 포티메일-400C, 포티오센티케이터-400C, 포티캐시-400C, iOS 및 안드로이드용 포티토큰 모바일은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포티넷코리아 개요
포티넷은 어디에서나 사용자, 디바이스, 데이터를 보호한다는 미션 하에 모든 이들이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고 있다. 이것이 바로 세계 최대 기업, 서비스 제공업체, 정부 기관들이 디지털 여정의 안전한 가속화를 위해 포티넷을 선택하는 이유이다. 포티넷 시큐리티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 플랫폼은 전체 디지털 공격 면에서 광범위하고 자동화된 통합 보안을 제공해 중요한 장치, 데이터,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 홈 오피스와의 연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한, 포티넷은 가장 많은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출하한 전 세계 출하량 1위 업체로 전 세계 59만50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포티넷 TAA(Training Advancement Agenda)의 이니셔티브인 포티넷 NSE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NSE Training Institute)는 업계에서 가장 대규모의 광범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모든 이들이 사이버 교육과 새로운 커리어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fortinet.com 및 www.fortinet.com/kr, 포티넷 블로그, 포티가드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tinet.co.kr

연락처

포티넷 코리아
이종열 이사
070-7124-4402

PR대행사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이진희 대리
02-6250-98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