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함께하면 쉬워지는 니코틴엘 금연수첩 어플리케이션 출시

- 금연에 대한 동기 부여 및 체계적인 실천 돕는 금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 페이스북, 트위터 등 SNS를 통해 금연 일기 공유하고 지인들에게 격려를 받을 수 있는 주변 환경 조성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2-04-04 14:37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대표 에릭 반 오펜스, 이하 한국노바티스)가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의 동기 부여 및 금연 의지 고취, 체계적인 금연 실천을 돕고자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모두 이용 가능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니코틴엘 금연수첩’을 개발발표했다.

‘니코틴엘 금연수첩’ 어플리케이션은 본인의 금연 실천 상황을 기록한 금연 일기를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와 연동될 수 있도록 해 지인들과 실시간으로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금연자가 주변인들에게 본인의 금연 사실 및 의지를 알리고, 꾸준히 실천을 격려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또한, 지인들끼리 금연을 함께 결심한 경우, 서로 상황을 손쉽게 점검해 줄 수 있어 금연의 성공을 돕는다. 일례로 하버드의대연구팀이 최근 ‘뉴잉글랜드의학저널’에 발표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배우자가 금연할 경우 상대편이 금연에 성공할 가능성은 67% 더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친한 친구가 담배를 끊을 경우 36%, 직장 동료의 경우 34%, 형제 자매는 25% 더 금연 성공 확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연 일기’ 메뉴는 현재 자신의 금연 진행 상황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캘린더 형태로 제작됐다. 캘린더의 날짜를 클릭하거나 화면 하단의 일기 쓰기 메뉴를 클릭하면 일기 쓰기 페이지로 이동해 금연 일지와 운동, 음주, 흡연 여부를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또한 ‘금연 효과’ 메뉴를 통해 금연한 기간에 따라 예상되는 수명 연장 기간, 절약 금액, 단축 시간 등을 그래프로 한 눈에 보여줘 금연에 대한 동기부여와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했으며, ‘금연 정보’는 ‘니코틴 중독 테스트’, ‘금연 바로알기’, ‘금연 보조제 니코틴엘 판매 약국 찾기’ 등 금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니코틴엘 마케팅 담당 유은하 BM은 “금연은 혼자 하는 것보다 약사 등 전문가나 주변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함께 실천하면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며 “SNS를 통해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니코틴엘 금연수첩’을 통해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이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노바티스는 ‘니코틴엘 금연수첩’ 외에도 무좀 질환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무좀 질환에 대한 정보 및 자사 무좀 치료제 라미실에 대한 정보를 담은 ‘우리가족 발 사랑’ 어플리케이션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 어플리케이션 ‘무좀균 브레이커’ 를 개발, 출시해 사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금연 보조제 니코틴엘은 하루에 한번 부착하는 니코틴엘 TTS 패취, 민트향과 과일향 두 가지 타입의 니코틴엘 껌, 사탕처럼 입안에서 녹여먹는 니코틴엘 로젠즈 등 3가지 타입의 제형을 갖추고 있어, 니코틴 중독 정도, 평소 흡연량, 흡연 습관 등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헬스커뮤니케이션즈
니코틴엘 홍보 담당 김지수 팀장
02-6915-3053, 010-9706-97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