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국내 최초 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 300만명 돌파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의 스마트폰 뱅킹서비스인 ‘KB스타뱅킹’이용 고객수가 국내 최초로 300만 명을 돌파했다.

2010년 4월 27일 첫 선을 보인 ‘KB스타뱅킹’의 이용 고객수는 1년여만인 2011년 5월 2일 100만명을 넘어섰고, 이어 7개월 만인 11월 29일 200만명을 넘어섰으며, 4개월 만에 3백만명을 돌파하였다.

KB국민은행은 스마트폰 이용고객들의 니즈와 트렌드를 정확히 분석하여 스마트폰에 특화된 전용상품들을 타 은행들보다 먼저 개발하여 제공하고, 금융서비스 관련 앱에서도 차별화된 전략을 추진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스마트금융도 국민이 먼저입니다.’라는 슬로건을 설정하고, 스마트금융 전담 부서인‘스마트금융부’를 신설하는 등 금융기관들간에 본격화되고 있는 스마트금융시장 선점경쟁 에서 한 발 앞서 나가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상품과 게임을 접목한 ‘KB Smart★폰 예금/적금’과 금융상품에 개인 블로그와 SNS를 연계한‘드림톡적금’을 선보이며 스마트폰 전용상품 판매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보이고 있으며, 2011년 11월에는 다양한 PC환경 및 스마트기기에서 인터넷뱅킹이 가능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하여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스마트폰뱅킹 이용고객들은 복잡한 것 보다는 단순한 것을 좋아 한다.”며,“타 은행들은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할 때마다 별도의 앱을 제공하여 관련 앱이 10여 개 이상씩 되는데 비해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과 ‘KB스타플러스’ 두 개의 앱을 통해 대부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심플하면서도 비용효율적인 전략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웹 체험이벤트(2012.3.5~4.6)와 스마트폰 이용고객수 300만 돌파기념 이벤트(2012.3.19~4.30)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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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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