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5개 차량기지 견학 행사, 토요일까지 확대 실시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12-04-06 11:44
서울--(뉴스와이어)--주말에도 시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지하철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서울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익환)는 4월부터 현재 평일에 실시하고 있는 5개 차량기지 견학행사를 토요일까지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토요일 차량기지 견학 실시로 인해 지하철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고 주5일제 수업 전면시행에 따른 학생들의 교외활동의 폭도 넓어지게 된다.

참가자들은 안전운행을 위한 전동차 검수·정비과정과 운전실 등을 견학하고 비상시 출입문 개폐 방법 및 비상통화장치와 소화기 사용 요령 등을 실습함으로써 실제 비상시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견학은 14:00~16:00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신청은 서울메트로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를 통해 희망견학일 15일 전까지 완료해야 하고, 일일견학인원은 선착순으로 30명까지 가능하다.

서울메트로 관계자는 “주5일제 수업 시행에 따라 시민들이 아이들과 주말을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차량기지 견학을 토요일까지 확대 시행하게 되었다”며 “시민들이 평소 볼 수 없는 전동차 검수·정비과정과 운전실 등의 견학을 통해 안전운행을 위한 서울메트로의 노력을 알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정비처
담당자 고 원
02-6110-5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