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차집관거(오수관) 설치공사에 따른 교통 부분 통제 실시
시는 소사재정비 촉진지구내 선도구역으로 시행하는 소사본9-2D구역이 차집관거(오수관)에 유입이 되도록 시공계획을 수립해 작년 7월 사업 착공에 들어갔다.
차집관거(오수로) 설치 공사는 소사본9-2D구역(소사역 푸르지오)부터 원미보건소앞까지 길이 약 2.752M, 관경 D 400~1,000㎜의 오수관을 부설하는 사업으로, 이 구간은 상가지역이 형성되어 있는 극심한 교통혼잡지역이다.
이에 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착공법(지표면으로부터 굴착하여 지반이 노출된 상태에서 구조물을 시공하는 공법) 이 아닌 부천시 최초로 시행하는 이토압식(약 100m 간격으로 작업구 설치) 추진공법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교통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토압식 추진공법으로 추진하나 작업구 설치로 부득이하게 차로수를 감소해야 한다.”며 “대중교통을 제외한 승용차는 가급적 우회도로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출·퇴근시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해 공사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관할 경찰서와 원활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교통혼잡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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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시청 도시기반시설과
담당자 서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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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