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와 공무원노조, 사상 첫 공동선언
부천시장 집무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부천시 김만수시장과 오승호 노조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노사는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법령을 준수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 △선진 노조문화 확산, △공직사회의 불합리한 행정관행 개선, △근무환경 개선 및 복지향상을 위한 일선 공무원 의견 수렴,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 양질의 행정서비스 제공 등 5개 분야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 시장은 “이번 선언은 공무원노조가 청렴운동에 앞장서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건전한 노조활동을 지향하려는 의미있는 선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합리적이고 건강한 노조와는 언제라도 대화와 소통을 통해 상생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며, “모든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시민에 대한 무한한 봉사자로서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공직 분위기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노조의 오승호대표는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공무원노조부터 청렴실천 운동을 벌여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상생의 공무원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부천시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화답했다.
또한, 조합원의 권익과 복지향상에 매진하고 경기도의 일방적 낙하산 인사에 대응하여 불평등한 인사관행을 개선하여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은 부천시 공무원노조의 출범이래 지금까지의 반목과 질시의 노사관계를 탈피하고, 부천시와 공무원노조가 뜻을 함께 하자고 약속하는 최초의 자리로써, 노사상생의 첫걸음을 갖는 뜻 깊은 자리였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조한규
032-625-2272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