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환경경영 결의, 선언서 채택

뉴스 제공
현대리바트 코스피 079430
2005-06-30 09:45
서울--(뉴스와이어)--리바트(대표 경규한 www.livart.co.kr)가 환경경영을 선언하고 친환경 가구회사로 앞서나갈 것임을 다시한번 표방한다.

리바트는 7월1일 4백여 명의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백산에서 열린 창립28주년 기념식에서 [환경경영 선언서]를 채택하고 “고객이 감동하는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지구환경을 보존하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업계 최초의 환경경영 시스템 도입,리바트는 이를 실천할 다섯 가지 환경 방침을 천명했다.

첫째 모든 임직원은 문서화된 환경방침을 실천하기 위해 환경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방안을 수립,실천한다.

둘째 환경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를 선도한다.

세째 환경관련 법규 및 국제 협약을 준수하는 환경경영을 한다.

네째 유효자원을 재활용하고 배출물질을 최소화 하여 환경오염을 예방한다.

다섯째 일반인의 이해를 위해 환경방침을 대외적으로 선포한다.

유럽연합 지침인 RoHS 준수, 6대 오염물질 제거문서화된 환경 매뉴얼에는 환경위원회 운영,환경 목표, 비상사태 대응, 폐수관리절차, 폐기물관리절차 등 환경경영 프로그램 등을 담고 있다.

국제협약과 관련해서는 RoHS (restriction of the use of certain hazardous substances )를 준수하기로 했다.

이것은 유럽연합(EU)에서 채택된 유해물질 사용 제한 지침으로, 모든 원자재에서 6대 오염물질(은,카드늄,크롬,브롬계,난연제물질(PBB, PBDE)을 제거하는 것이다.

가구업계에서는 최초로 리바트가 원자재에 대해 RoHS FREE를 선언하는 셈이다.

또한 각종 철제류는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등으로 전환하는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하기로 하였다.

리바트는 이와 함께 주방,가정용가구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표준협회의 “환경경영시스템”을 인증받기로 하고 준비에 들어갔다.

한편 리바트는 지난 6월 [환경의 날]을 맞아 친환경 상품 생산 및 소비에 대한 공로로 환경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2월에는 친환경 가구 제조 기술을 개발한 공로로 경기도지사로부터 모범 경제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리바트는 2004년부터 모든 제품을 환경부 실내공기질 관리법 기준에 의해서생산해 오고 있으며, 가장 많은 제품군에서 환경부의 친환경 마크를 인증 받음으로써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친환경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ivart.co.kr

연락처

홍보팀 이종현 차장 3480-80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