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시설관리공단, 금천 ‘청소년 문화존’ 개막
‘청소년 문화존’은 청소년의 놀이와 학습이 공존하는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문화 행사로서, 금천구에서는 금천청소년수련관이 금천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금천구청 앞 광장과 청소년수련관, 금천체육공원, 금나래 아트홀 등에서 열리게 된다.
‘청소년 문화존’은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함께 참여하는 지역 문화행사로 공연존, 체험존, 공감존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각각의 문화행사참여 기회를 통하여 청소년들과 지역사회주민들의 교류를 통한 세대 공감 나눔과 문화적 체험을 동시에 이룰 수 있다.
공연존에서는 축하공연 및 동아리공연 등의 공연관람을, 체험존 에서는 페이스페인팅, DIY 만들기, 뱃지 만들기 등의 참여활동을, 공감존에서는 달콤 솜사탕 및 팝콘 등의 체험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매회 행사진행을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학급단위로 모집하고 있으므로, 관심있는 학생들은 금천청소년수련관에 문의하면 된다.
※ 문의전화 : 금천청소년수련관 02) 803-1318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금나래문화체육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연락처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경영지원팀 김선진
02-809-0061~7(309번)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