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칼럼- 그린 6시그마의 성공 동인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2-04-12 10:53
서울--(뉴스와이어)--녹색성장의 기회를 사업성과로서 가시화시키기 위하여 기업들은 녹색과 관련된 성과동인을 찾아내어 이를 실행 중심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녹색과 관련된 성과동인이란 기업에서 녹색성장과 관련된 사업추진에 있어 의미 있고 지속가능한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성공 요인이다. 녹색성장과 관련하여 기업 내 그린 6시그마의 전개에 있어, 의미 있고 지속가능한 변화는 아래 10가지 핵심 성공요인(Critical Success Factor)에 의하여 좌우될 수 있다.

1) 녹색 비즈니스와 성장을 위한 리더십
2) 환경의 소리(Voice of the Environment) 파악
3) 녹색성장을 위한 통합된 녹색전략 전개
4) 올바른 인력 선정 및 명확한 역할과 책임
5) 조직 내 녹색성장 기회 및 개선관련 핵심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
6) 녹색성장을 위한 변화 및 기회에 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일하는 방식
7) 녹색성장과 관련된 혁신 성과지표 측정 및 실현 추구
8) 지속가능한 발전(Sustainable Development)을 위한 녹색성과 관리
9) 조직 내 녹색지식 자산화
10) 기업의 녹색성장 비전 달성을 위한 조직 내 녹색전개 계획수립

다음 칼럼 주제: 그린 6시그마 추진 방법론에 대한 이해

작성자: (주)마이구루 김동준 전문위원 (풍력발전 안전품질 매뉴얼 저자)
김동준 전문위원은 (주)마이구루(MyGuru)에서 경영 및 운영혁신관련 전략수립 및 실행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010년까지 한국 IBM 글로벌비즈니스서비스 컨설팅 사업부에서 6시그마를 포함한 제조분야 운영혁신 전략 수립 및 실행 서비스를 담당하였고, 저탄소 녹색성장 (Low Carbon Green Growth) 관련하여 그린 전략 수립 및 전개 관련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전략기획팀
박세미 대리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