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고인쇄박물관, 2012 상반기 시민대상 문화강좌 개강

뉴스 제공
고인쇄박물관
2012-04-12 16:20
청주--(뉴스와이어)--청주고인쇄박물관(관장 이충근)이 2012년 박물관 문화강좌 개강식을 진행했다. 고인쇄박물관은 지역을 대표하는 사회교육기관으로서 청주시민의 평생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문화강좌를 기획하였다. 아울러 청주의 역사·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함으로써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개강식은 청주·청원지역에 거주하는 시민, 공무원 등 150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개강식에 이어 장호수, (재)충북문화재연구원장의 “중원지역, 시작을 말하다”의 강의가 이어져 상반기 문화강좌의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문화강좌는 총 8강좌로 진행되며 상반기 문화강좌는 4월 12일부터 5월 30일까지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5시, 고인쇄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올해 문화강좌는 한국문화사를 중심으로 청주·청원지역의 고대사, 전통공예, 기록유산 관련강좌로 구성되었다. 내실 있는 강의진행을 위해 역량 있는 교수 등 전문가를 강사로 위촉하였다. 이를 통해 지역시민에 대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문화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자긍심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jikjiworld.net/content/jikji/...

연락처

청주고인쇄박물관
학예담당
043-200-4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