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매주 수요일 학생들이 나눔을 배우는 ‘나눔행복버스’ 운행 시작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는 사랑의 열매, 대한적십자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머니투데이방송과 공동으로 청소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행복버스’ 운행에 나선다. ‘나눔행복버스’는 청소년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 세계적 시민으로 성장하게 하기 위한 현장 나눔체험교육으로, 학생들은 매주 수요일 나눔행복버스를 타고 나눔단체를 순회하며 나눔의 의미, 실천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이와 관련 나눔행복버스의 첫 운행을 기념하여 4월 18일(수) 오전 11시 30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울 중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첫 운행에는 연천초등학교 2학년 학생 30여명이 교육생으로 참석하며 임채민 보건복지부장관, 이동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 박동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부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임채민 장관은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 나눔이 문화로 정착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나눔의 중요성을 체험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나눔행복버스를 통해 청소년들이 이웃의 삶을 이해하고 나눔을 실천하는데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힐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나눔행복버스 이외에도 EBS와 함께 하는 희망나눔 톡톡콘서트1), 나눔교육 동영상 및 교재 제작2) 등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1) 희망나눔톡톡콘서트 : 나눔의 사회적 저명인사가 대학 등을 직접 찾아가 인생의 성공과 경험, 나눔스토리 등을 전달
* 1회는 ’12.4.9 서울예술대학에서 이상봉 디자이너 강연
2) 나눔동영상·교재 :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쉽게 나눔의 의미,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동영상 및 교재 제작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나눔정책 T/F
02-2023-829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