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야생화발전연구회, 야생화 전시회 개최

2012-04-19 10:33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 농업기술원(원장 조광환)은 20일부터 24일까지 청주예술의 전당(대전시실)에서 야생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충북야생화발전연구회(회장 한현석)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주제를 ‘야생화 봄나들이’로 정하고 400여 점의 봄철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도내 각 시군에서 활동 중인 회원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충북의 남부지역인 영동군에서부터 최북단인 단양군에 이르기까지 도내 전 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화가 출품되어, 충북에 분포되어 있는 다양한 봄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전시회에서는 우리나라의 자생화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도입되어 재배되고 있는 야생화도 비교 감상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제3회 작품전시회인 ‘야생화 봄나들이’는 20일 충청북도 박경국 행정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도내 농업인단체 임원 및 생활원예회원, 야생화발전연구회원, 도시 소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식을 갖고, 개장식에 참석한 도시민에게는 야생화 재배법을 알려주고 야생화도 나누어 줄 계획이다.

한편, 충북 야생화발전연구회는 우리 야생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새로운 농가소득원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충청북도 농업기술원이 지난 2007년도에 결성한 단체로 95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원예기술팀장 구범서
043-220-5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