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메시지가 없어도 카카오톡의 재미는 따로 있다

카카오톡 SNG 기능 이용해 볼 의향 있다 51.2%

뉴스 제공
두잇서베이
2012-04-20 17:38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리서치 두잇서베이(www.dooit.co.kr)가 카카오톡 사용자 2,117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설문 결과가 매우 흥미롭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카카오톡 이용자의 83%가 ‘새로운 메시지가 없어도 카카오톡을 열어보는 편이다’라고 응답했으며, ‘메시지가 없는 카카오톡으로 무엇을 하느냐’는 질문에는 ‘친구목록 프로필 확인’이 63.6%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이 ‘카카오 스토리 접속’(15.9%), ‘친구 추천 목록 확인’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카오톡에 SNG(소셜네트워크게임) 기능이 생긴다면 이용해볼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51.2%가 ‘그렇다’고 응답했으며, 이러한 응답율은 10대보다 2~30대에서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 260명에게 ‘스마트폰이 가장 필요하다고 느낄 때는 언제인가?’ 라는 질문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못 할 때’가 33.1%로 가장 높게 나왔으며, 그 다음이 ‘생활 편의기능을 이용하지 못할 때’ 와 ‘정보 검색이 어려울 때’ 순으로 나타났다.

두잇서베이 최종기 대표는 “이번 설문결과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시지를 뛰어넘어 생활속의 습관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카카오톡 이용자들에게 어떤 방식으로든 재미를 더 해 줄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두잇서베이 개요
두잇서베이는 국내 최대의 설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조사는 물론 스마트폰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세계최초 위치기반 설문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oit.co.kr

연락처

온라인설문조사 두잇
대표 최종기
070-8658-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