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ARS서비스 4개 우수기관 표창 수여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삼성증권, KT, 하나HSBC생명보험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표창 수상
2011년도 평가는 ARS를 운영하고 있는 32개 공공기관, 국민생활과 밀접한 273개 업체 등 총 305개 기관(기업)을 대상으로 평가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였다.(2012.2.9 보도자료 배포)
가이드라인에는 ▲ 상담원과 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상담원 연결기능 강화 ▲ 서비스 구성단계 간소화 및 메뉴 표준화 ▲ 서비스 대기시간 최소화 ▲ 이용요금의 사전고지 및 요금부담 완화 ▲ 서비스 구성도에 대한 정보제공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방통위는 대다수 국민들이 이용하는 ARS서비스가 이용자와 기업 모두에게 이익이 되고 편리한 서비스로 발전되도록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기대했다.
아울러, 이용자 및 운영기관이 상호만족 할 수 있는 ARS서비스로 정착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개정과 지속적인 ARS서비스 점검을 통해 실제 이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개선을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보호국 이용자보호과
김맹호 사무관
02-750-267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