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12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시청자가 직접 제작한 방송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2012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동체 정신을 주제로 하여 ‘11년 1월 이후 제작된 5분 이상의 창작 작품을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캠코더 등 방송제작 장비를 이용하여 제작한 영상 및 음성물 또는 스마트 미디어를 이용해 제작한 영상물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다만, 이미 방송사의 방송 프로그램에 방영되었거나 타 영상제의 수상작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공모는 ‘12. 4. 25(수)부터 오는 ‘12. 6. 8(금)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출품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ca.kr),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comc-gj.or.kr),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www.comc.or.kr)에서 출품 신청서를 다운받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우수작 9편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으로, 시상내역은 대상(1명)은 방송통신위원장상과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명)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장상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3명)은 각 후원사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상(4명)은 상장과 상금 50만원이다. 또한 수상작들은 후원사인 KBS의 ‘열린채널’과 지역방송사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광주·부산 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는 관심있는 국민의 폭넓은 참여를 위해 방송 제작·편집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방송시설·장비를 대여하고 있다. 시청자미디어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9:00~22:00, 주말 10:00~18:00이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광주 062-650-0326, 부산 051-749-9500)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시청자권익증진과
권은태 사무관
02-750-26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