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총-대한체육회, 전략적 교류협력 협약 체결

2012-04-24 16:3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안양옥)와 대한체육회(KOC·회장 박용성)는 24일(화) 오후 5시, 대한체육회 13층에서 전략적 교류협력 협약식을 갖고, 교원·학생들의 스포츠관람 기회를 확대를 통한 교원·학생의 문화생활 증진과 체육 저변 확대에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체육회는 한국교총에 가맹경기단체의 각종대회 및 행사 등에 대한 세부 정보를 매월 제공하고, 한국교총은 이를 한국교총 홈페이지나 이메일, 각종 간행물 등을 통해 전국 각급 학교에 공지해 교원 및 학생들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또 가맹경기단체가 개최하는 국내 개최 모든 대회에 대하여 교총회원 및 교총회원이 인솔하는 단체학생은 관람료 면제나 할인 혜택을 받는다.

한국교총과 대한체육회는 경기 관람과 관련된 상호 협조 사항이외에 아마추어 스포츠에 대한 이해력 증진과 저변확대를 위한 상호 공동사업이나 캠페인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을 통해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교총은 지난해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프로농구연맹(KBL), 한국배구연맹(KOVO) 등과, 올 2월에는 대한핸드볼협회와 MOU를 체결해 교원 및 학생 입장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등 교원과 학생들의 문화활동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개요
1947년 설립 이래 교육발전과 교원의 사회경제적 지위향상을 위해 힘써온 전문직 교원단체로, 현재 교사, 교감, 교장, 교수, 교육전문직 등 20만명의 교육자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국내 최대의 정통 통합 교원단체임.

웹사이트: http://www.kfta.or.kr

연락처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정책연구실
대변인 김동석
02-570-5561~4
010-2260-0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