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바로 카페베네의 ‘아이디어 뱅크’

-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 제안!

- 카페베네 고객과 전 직원 대상 우수아이디어 접수…매월 우수아이디어 뽑아 5명 시상

- 클린데이, 음악방송 등 아이디어 직접 반영으로 고객호응 높아

뉴스 제공
카페베네
2012-04-26 08:29
서울--(뉴스와이어)--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카페베네(대표 김선권)가 ‘베네베스트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신제품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카페베네 베네베스트 아이디어는 카페베네의 서비스, 마케팅, 프로모션 등 카페베네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의견을 받아 현장 서비스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아이디어 제안 프로그램. 본사는 고객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 좋고, 고객들은 아이디어를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에 반영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2009년 12월부터 진행되어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인 베네베스트 아이디어에는 카페베네를 찾는 고객은 물론 매장 직원들까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매년 1년간 상시적으로 아이디어를 받아, 한 달에 한번씩 참신한 아이디어 5개를 선정하고 아이디어를 제안한 고객과 직원 5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와 머그컵 등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매달 평균 200~300건에 달하는 아이디어가 꾸준히 제안되어 지난해까지 총 3천 여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었고 이중 카페베네 본사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를 회사 운영에 반영한 사례도 수 차례다.

고객의 신청곡과 사연응모내용으로 구성되는 카페베네 ‘음악방송’은 카페베네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대표적인 사례. 이 밖에도 카페베네 사외보 ‘베네’와 카페베네 전 매장 베피쿠션 등 도 모두 고객의 의견이 반영된 사례다.

제안 방법도 간단하다. 카페베네 홈페이지(www.caffebene.co.kr) 이벤트 란에 접속하여 다운받은 양식에 내용을 기입한 후 이메일 benebest@caffebene.co.kr 로 보내면 된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고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곧 카페베네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고객과 소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카페베네 개요
복합문화공간을 추구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국내에 9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까지 세계에 1만개 매장을 열겠다는 ‘글로벌 커피로드 2020’을 선포, 2012년 국내 토종 커피전문점으로는 최초로 미국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에 진출한 이후, 미국 중국 필리핀 일본 등에 진출하며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글로벌 커피전문점에 걸맞은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해 양주 글로벌 로스팅 플랜트를 준공한 바 있다.
연락처

카페베네 홍보대행
(주)신시아
강민혜 AE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