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리모델링 자금조달 쉬워진다…대한주택보증, 리모델링자금보증 출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2-04-26 11:09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이 리모델링자금보증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리모델링자금보증은 주택 리모델링 자금조달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보증상품으로, 리모델링조합이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받은 자금(이주비, 부담금, 사업비)의 원리금 상환을 책임지는 보증이다.

이 보증상품을 이용하면 대한주택보증의 신용보강에 따른 대출금리 인하효과가 발생해 조합(원)의 금융비용이 절감되고, 주택사업자는 금융기관에 대한 연대보증 부담을 해소하게 되며, 금융기관은 대출자산의 건전성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선규 사장은 “리모델링자금보증 출시로 공기업인 대한주택보증이 금융 안전망 역할을 함으로써 침체되어 있던 리모델링 시장의 활성화와 서민주거안정이라는 정부 정책목표 달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국민과 정부, 금융기관, 주택사업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보증·금융상품의 출시로 국민주거안정과 주택사업자 지원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파트
남래호 과장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