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투스 ‘손가락수학 - 주산’, 일본 앱스토어 3주째 TOP10 선정

뉴스 제공
스마투스
2012-04-30 17:23
서울--(뉴스와이어)--스마트 러닝 전문기업 스마투스가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이 일본 앱스토어를 비롯, 국내외 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스마투스(대표 김문수 www.smatoos.co.kr)는 국내 앱스토어에서 아이패드 교육 분야 1위를 차지한 ‘손가락수학 - 주산’(이하 손가락 수학)이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 일주일만인 4일 10위권에 진입, 6일엔 3위를 기록하며 3주 간 10위권 내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이 밖에도 손가락 수학은 3월 28일 출시 이래 국내 앱스토어 아이패드 교육 무료 앱 1위를 기록하며, 한국 앱스토어 금주의 아이패드 앱 선정, 일본 앱스토어 교육 무료 앱 3위, 미국 앱스포홈스쿨링(Apps For Homeschooling)과 펀에듀케이셔널 앱스(Fun Educational Apps)의 금주의 앱으로 선정되었고, 영국의 일간지인 가디언지 소개되는 등 국내외 앱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달성했다.

주산의 원리를 통해 학습자의 연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제작된 손가락수학은 주판알을 통해 수의 양과 크기를 비교할 수 있어 덧셈, 뺄셈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주판의 사용법을 모르더라도 앱에서 제공하는 튜토리얼을 통해 기본 사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손가락수학의 김소라 기획팀장은 “세계시장을 노리고 만든 앱인만큼 최대한 텍스트를 줄이고, 직관적인 학습이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출시와 함께 쏟아진 일본과 미국의 반응을 통해 우리의 노력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며 “아이들이 손가락수학을 통해 수학을 단순한 공부가 아닌, 즐겁고 감각적으로 익힐 수 있는 과목으로 여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마투스는 손가락수학의 금주의 아이패드 앱 선정을 기념하여 4월 23일부터 2주 간 손가락 수학의 풀버전($3.99)을 $1.99로 할인하는 앱스토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마투스 개요
스마투스는 전략평가원, CEO골프클럽, 디네이션즈(DeNations), 비네이티브(BeNative) 등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다. 2014년 11월 미국 레드헤링사가 선정한 ‘2014 글로벌 100대 기술 기업’에 선정됐고, 에디슨 재단이 운영하는 Edison Award의 ‘혁신적인 글로벌 기업 2015’ 후보로 지명된 바 있으며, 미국 Stratus Awards 2015에서 플랫폼 서비스 부문 우승자로 선정됐다.

손가락수학 주산 브랜드 페이지: http://abacus.smatoo.com/

웹사이트: http://strategy-review.kr/

연락처

스마투스
기획팀
김소라 팀장
02-3472-78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