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4년 연속 입사선호기업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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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5-02 08:44
서울--(뉴스와이어)--구직자들이 가장 입사하기를 희망하는 외국계 기업으로 4년 연속 ‘구글코리아’가 선정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구직자 3,967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 ‘구글코리아’가 23.6%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 ‘유한킴벌리’(9%)가 2위, ▲ ‘애플코리아’(5%)는 3위에 올랐다.

다음으로 ▲ ‘나이키스포츠’(4.1%) ▲ ‘한국쓰리엠’(3%) ▲ ‘홈플러스’(2.8%) ▲ ‘한국지엠’(2.4%) ▲ ‘르노삼성자동차’(2.2%) ▲ ‘한국씨티은행’(1.8%) ▲ ‘스타벅스커피코리아’(1.6%)가 10위권에 들었다.

기업별로 입사하고 싶은 이유를 살펴보면 구글코리아, 유한킴벌리, 한국쓰리엠, 한국씨티은행은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를 가장 많이 선택했다.

애플코리아, 나이키스포츠는 ‘대외적 평판 및 인지도 등의 기업 이미지’를, 홈플러스, 한국지엠, 르노삼성자동차는 ‘높은 연봉’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기업의 비전, 성장 가능성’을 각각 선호하는 이유로 답했다.

실제로 구직자 10명 중 4명(36.5%)은 외국계 기업 입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으로는 ‘우수한 어학능력’(46.3%)을 첫 번째로 꼽았다. 계속해서 ‘해외문화 등 글로벌 감각’(12.2%), ‘인턴 등 직무경험’(8.7%), ‘학벌’(8.6%), ‘성실함과 열정’(8.2%), ‘직무 관련 자격증’(4.7%), ‘전공 및 학점’(3.4%) 등의 순이었다.

사람인의 임민욱 팀장은 “외국계 기업은 필요로 하는 포지션에 적합한 인재를 수시로 채용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평소 지원하려는 기업의 자격조건을 미리 파악하고 입사지원서를 작성해두는 것은 물론 수시로 공고를 살펴야 지원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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