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경영정보학과, 필리핀 레이테 사범대학으로 어학연수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7-01 13:15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 교수들이 정성껏 사재를 모아 제자들의 어학연수비용을 마련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한남대 경영정보학과 학생 10명은 7월 2일(토)부터 7월 16일(토)까지 필리핀의 레이테 사범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 필요한 천만원의 비용은 모두 학과의 교수들이 마련한것. 한남대 경영정보학과(학과장 박광일교수)의 교수는 모두 6명. 6명의 교수들은 3년 전부터 제자들의 연수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푼푼히 돈을 모아왔고 드디어 제자들이 연수를 가게 된 것이다.

교수들이 제자들의 연수를 마련한 것은 제자들의 어학실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취업에 중요한 영역이 외국어 능력인데 이를 위해서는 짧은 기간이지만 외국 연수가 필요하다는 것이 교수들의 생각이었다.

특히 경영정보학과는 5년 전부터 학과 자체적으로 졸업인증제를 실시하고 있어 토익 700점이 안되면 졸업을 유보시킬 정도로 어학 능력을 강조해왔고 이러한 차원에서 학과 교수들이 뜻을 모아 외국 연수를 계획한 것이다.

처음 실시하는 이번 연수에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지만 예산이 넉넉지 않아 지원자 중 10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한남대 자매대학인 레이테 사범 대학의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아침 8시 부터 저녁7시까지 꽉 짜여진 프로그램에 의해 어학연수를 받는다.

한편 박광일 경영정보학과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갖게 하고 공부에 대한 자극을 주기 위해 어렵게 연수를 마련했는데 이번 연수의 효과가 좋으면 내년에는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외국연수를 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팀장 강전의 042-629-7237
홍보담당 고상범 042-629-7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