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한류동향, ‘문화PD’에게 맡겨라…LA·뉴욕·런던 한국문화원 파견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2일 오후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2012년도 재외한국문화원 파견 문화PD 인턴 발대식’을 개최하고 3일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지역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견되는 문화PD는 LA, 뉴욕, 런던 한국문화원에 파견되어 각종 문화행사, 공연, 전시, 이벤트 등에 대한 동영상 제작과 SNS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한류전파의 전도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문화PD사업은 2007년부터 문화정책 및 지역 문화정보를 소재로 기획/취재/제작을 통한 UCC 생성 및 SNS활용 홍보,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 제작된 1600여건의 국내 문화정보UCC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해외에서의 한류확산을 위해 주요거점인 재외한국문화원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게 되었다.

센터 최경호 소장은 “해외 문화PD사업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한류 확산 현장의 소식을 신속히 서비스함으로서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현지인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보다 심층적으로 홍보하여 한류 확산의 기반조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을 비롯한 유튜브, IPTV, KTX차내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제공하여 국민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한류를 보다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권광원 선임
02-3153-2838

한국문화정보센터
경영관리부
주임 김은종
02-3153-28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