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나비사업단, ‘NPS 카페테리아 Cafe 36.5’ 2호점 오픈

2012-05-04 13:23
서울--(뉴스와이어)--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나비사업단은 지난해 11월 ‘NPS 카페테리아 Cafe 36.5’을 국민연금공단 본사 잠실점에 오픈하였다.

Cafe 36.5는 커피 한잔의 기부문화, 사회적 약자들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목표로 진행되어서 많은 국민연금직원 뿐만 아니라 주변 직장인과 지역주민에 입소문이 퍼져 잠실 국민연금본부 광장은 인근 지역민과 직장인들의 도심 속 쉼터로 거듭나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전광우 이사장은 “국민연금공단 본사를 중심으로 국민연금공단이 중심이 되어 사회적기업 설립지원을 통해 사회적 약자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힌바 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국민연금공단 본사에 이어 대전지사에 ‘NPS 카페테리아 Cafe 36.5’ 2호점이 오픈되었다.

1호점은 장애인, 다문화가정 및 고령자,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를 창출하였다면 2호점은 시각장애를 딛고 바리스타의 꿈을 키워온 시각장애인을 채용하여 그녀의 꿈을 펼치고 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구장완 이사장은 “우리에게 장애는 일상생활에 조금 불편한 정도이다. 국민연금공단과 함께 보다 그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여 꿈을 펼치고 행복한 일터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대전지사 NPS 카페테리아 Cafe 36.5 2호점을 통해 1호점과 동일하게 커피 한잔의 기부문화를 통해 대전지역에 또 다른 꿈나무를 키워 그들의 꿈을 실현시키고자 한다.

향후, 국민연금공단 전국지사로 Cafe36.5를 확대 설치할 계획중에 있으며,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사회공익실현을 위한 사회적기업으로의 진입을 준비하고 있다.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개요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는 여성의 취업 및 창업활동 촉진을 위한 창업·고용모델 개발, 창업교육·컨설팅 및 창업자금 지원을 통해 여성의 경제적 활동이 보장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efnet

연락처

여성가족지원네트워크
사업1팀
대리 권지혜
02-565-5698
이메일 보내기